가정의달 선물 준비는 10% 할인 받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어떨까?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04 10:26:00
  • -
  • +
  • 인쇄
홍삼정부터 안마기기, 영양제 세트까지...사용처 다양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상품권으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최대 10% 할인 받아 선물을 살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발행되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상품권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 등이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은 간편결제 앱 및 은행 앱에서 손쉽게 구매하고, 결제할 수 있다.
 

▲사진 =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공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주변 상점가에서 결제 가능한 제로페이 연계 상품권으로, 상시 10% 구매 할인률을 제공한다. 지역 제한 없이 전국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어 각 지역 특산품, 선물세트, 또는 신선 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결제를 위해 온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온누리굿데이, 가치삽시다, 놀장(놀러와요 시장) 등에서 각 지역의 대표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어버이날이나 스승의날 선물로 좋은 홍삼정, 안마기, 녹용즙, 고창풍천장어, 해남꿀고구마, 각종 영양제 세트 등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 서초 강남터미널지하상가, 부산 골드테마거리, 대구 패션주얼리특구상점가 등 지역별 특별 상점가에서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10% 할인 결제가 가능해 봄 맞이 쇼핑에도 유용하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상품권으로, 해당 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가 가맹된 문구점, 완구점을 방문하면 10% 할인 구매한 상품권으로 장난감을 구입할 수 있어 어린이 날 선물 구입에 유용하다. 또 꽃집 등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어버이날, 스승의날 꽃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은 코로나 19와 제철 수산물 소비 증진을 위해 발행된 상품권이다. 2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최근 구매 한도가 월 20만원까지 확대되어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해당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 수산물 판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주요 수산물 전문 시장도 포함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과 함께하면 스마트한 소비가 가능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서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