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홍대 T 팩토리 운영 종료... 마지막 전시 개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0:28:23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SK텔레콤은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가 지난 4년여 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홍대에서 마지막 전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SKT는 오는 23일부터 2월 26일까지 T팩토리에서 ‘굿나잇, T팩토리’를 주제로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를 끝으로 T팩토리는 홍대에서 운영을 종료하고, 재정비를 거쳐 새로운 장소로 이전해 다시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시는 지난 4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굿바이 전시라는 점을 고려해 새로운 장소 이전까지 공백기를 '꿀잠'에 비유하고, 요정들이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는 컨셉으로 꾸몄다.

 

방문객들은 미션을 수행하고 굿즈를 받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면서 숙면을 취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은 베드 타임 스토리 만들기, 휴식 후 심박수를 체크하는 긴장 풀기 활동 등 숙면을 위한 준비 활동으로 구성된다.

 

포토존에서는 T팩토리가 지난 4년간 걸어온 여정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고, T팩토리를 응원하는 방명록도 남길 수 있다.

 

앞서 T팩토리는 2030 세대와 접점을 넓히기 위해 홍대에 2020년 10월 처음 오픈했다. 체험형 전시·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SKT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상시 홍보관 ‘스크트.ZIP’을 운영해 왔다.

 

T팩토리 전시는 그동안 빈티지 카메라, 세계 전통주, 감정 마주하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해 청년 세대의 스마트폰 의존과 도파민 중독을 해소하자는 의미를 담은 체험형 전시 ‘송글송글 찜질방, 도파민 쫙 빼 드립니다’는 이동통신사의 체험 공간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멈추는 역발상으로 주목 받았다.

 

김상범 SKT 유통본부장은 “지난 4년간 T팩토리를 방문해준 고객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홍대에서의 마지막 전시가 고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며 새로운 시작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베스트텍, 청취율 1위 ‘뉴스하이킥’ 송출 확정...AI·XR 기술 대중화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XR 기반 창의융합테크 전문기업 ㈜베스트텍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주관하는 ‘2025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베스트텍은 청취율 1위를 기록 중인 MBC FM 뉴스하이킥 3부를 통해 내년 1월 첫 방송광고 송출을 앞두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술력과 성

2

진에어, 신입 객실승무원 54명 배출…9주간 훈련 마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는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본사에서 2025년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병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신규 입사한 객실승무원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에 교육 과정을 마친 신입 객실승무원은 총 54명으로, 이들은 9주간 360시간에 걸

3

한솥도시락, 서울대와 외식 창업 인재 육성…AI·ESG 아이디어 ‘눈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이 서울대학교와 함께 외식산업 미래 인재 육성에 나섰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26일 서울대학교 융합관에서 열린 ‘제4회 서울대×한솥도시락 외식산업 창업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대×한솥도시락 외식산업 창업 경진대회’는 한솥도시락 창업주 이영덕 회장의 모교인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