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더 강력해진 '마인드셋'으로 랜섬웨어 예방 돕는다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35:51
  • -
  • +
  • 인쇄
마인드셋에 동영상 교육기능 추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파수는 악성메일 모의훈련 서비스인 ‘마인드셋(Mind-SAT)’의 교육 기능을 강화, 기업 및 기관이 임직원들의 보안 의식을 보다 효과적으로 향상해 랜섬웨어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인드셋_Mind-SAT_악성메일 모의훈련. [사진=파수]

파수의 마인드셋은 보안의 기본이자 필수 요소인 임직원들의 보안 수준 강화훈련(SAT, Security Awareness Training) 서비스다.

 

최근 사이버 위협이 고도로 진화함에 따라 이에 대한 완벽한 방어가 불가능해지면서, 사전 예방 중심의 악성메일 모의훈련의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다. 반복된 훈련을 통해 임직원들의 보안 인식을 강화함으로써, 랜섬웨어의 가장 흔한 통로로 사용되는 이메일을 통한 해킹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파수의 마인드셋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악성메일 모의훈련과 실제 악성메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신고센터, 파수의 노하우가 담긴 맞춤형 교육을 포함한다. 구체적으로는 사회공학적 기법 기반으로 개발한 시나리오 중심의 모의 악성메일로 임직원들의 보안 경각심을 높이고, 신고율과 참여율을 통해 조직의 보안 수준을 점검할 수 있다.

 

또, 업무 중 수신한 메일 중 의심스러운 메일은 열지 않고 신고센터로 보내면 분석을 통해 신고자에게 악성메일 여부를 알려줘 실제 악성 메일도 걸러낼 수 있다.

 

파수는 임직원들의 보안 의식을 보다 강화하고 이에 대한 관리자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새롭게 마인드셋에 동영상 교육기능을 추가했다. 마인드셋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육 내용과 대상, 교육 기간, 동영상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교육 동영상은 파수에서 제공한 영상 중에 고르거나 본인이 직접 업로드해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 파수에서 맞춤 영상 제작도 가능하다. 관리자는 교육이 시작되면 교육 완료자 및 미완료자 리스트는 물론, 다양한 관련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퀴즈 설정도 가능하다. 마인드셋은 모의 악성메일의 첨부파일을 클릭한 경우 퀴즈로 연결되게 하는 등, 임직원들의 효율적인 인식강화를 위해 문제풀이 기반 퀴즈도 강화했다. 동영상 교육 후 관련 퀴즈를 풀도록 설정해, 임직원들의 보다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강봉호 파수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악성메일 모의훈련은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와 ISMS-P(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위한 의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공급망 보안 강화를 위해 협력사간에 교육 및 훈련 수료를 요구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며 "정부지정 정보보호전문서비스기업인 파수가 수년간의 노하우를 담아낸 마인드셋은 단순 훈련을 넘어 임직원들의 보안 역량을 실제 행동으로 전환시키는 정량적 효과를 입증하고 있으며, 이는 랜섬웨어와 같은 사이버 위협에 대한 실질적 방어력을 높이는 핵심 수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샘,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오는 29일까지 창립 55주년 기념 하반기 최대 세일 행사 ‘쌤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쌤페스타에서는 약 1500여 종의 제품을 최대 85% 할인해 역대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창립 55주년 기념 특가 55딜 55주년 히어로 스테디셀러 55주년 신상품 등 다채로운 기획전이 준비돼 눈길을 끈다.

2

매일유업 ‘앱솔루트 산양100’ X ‘베이비브레짜’ 협업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신생아 전용 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이 글로벌 육아가전 브랜드 '베비브레짜(Baby Brezza)'와 오는 14일까지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는 수유가 처음이라 막막한 예비맘, 신생아맘 등 수유에 대한

3

건국대병원, 동양인 맞춤형 보톡스 주사법 제시…국제학술지 게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병원 안과 신현진 교수 연구팀이 동아시아인 얼굴 구조에 최적화된 보톡스 주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서양인 중심의 의학 기준을 보완해 시술 정확도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연구팀은 한국인 기증 시신 33구를 정밀 해부해 미간 주름을 만드는 눈썹주름근(corrugator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