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협회, 2026년 CEO 포럼 및 정기총회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3 10:43:3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국이러닝협회는 지난 11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에서 2026년 CEO 포럼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 임용균 한국이러닝협회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이러닝협회]

임용균 한국이러닝협회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제도적으로 사업주훈련 총량제 유지, 사업적으로는 청년층 인구 감소, 학습채널의 다변화 등으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는 AI 기초·융합처럼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적극 제안하고, 20년 이상 이어온 사업주훈련이 학습자와 기업의 수요에 부합하도록 개선 방향을 모색하겠다”며 “회원사의 매출 증대를 위한 새로운 사업 영역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CEO 포럼에서는 ‘AI 시대, 원격훈련기관의 사업 확장과 전환 전략’을 주제로 이진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가 메인 강연자로 참여했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사업의 현주소를 분석하고, 원격훈련기관이 직면한 구조적 한계를 짚었다. 이어 타 부처 지원사업 소개를 통해 AI·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한 핵심 역량 강화와 실질적인 사업 전환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온라인 교육에 코멘터리사무소의 구독형 AI교육을 위한 AIDA(에이아이다) + Linkcon(링콘) 서비스와 알엠피의 40개 이상 언어 학습을 지원하는 Talkio(토키오) AI 서비스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시간을 통해 회원사 간 협업 기반을 조성하고, 사업 다각화를 위한 실질적 연계 기회를 마련했다.

강호준 한국이러닝협회 국장은 2025년 사업보고를 통해 △사업주원격훈련에서 AI기초·융합훈련 제안에 대한 성과를 포함한 정책개발사업 △연수프로그램 △ 자율관리사업 등 수행 업무를 보고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회원사의 추천을 통한 우수사원 포상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직업훈련 업계 종사자의 전문성과 역할을 재조명하고, 업계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2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3

희망브리지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참여자 13만명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소방관 처우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참여자가 13만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캠페인은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존중과 공감대를 확산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배우 박해일과 수애는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으로 기부 참여를 독려하며 국민적 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