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 연극'옥탑방고양이', 15주년 맞이 새로운 포스터 공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6 10:44:31
  • -
  • +
  • 인쇄
270만명 사로잡은 로맨틱 코미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연극'옥탑방고양이'가 15주년을 맞아 새롭게 디자인된 포스터를 공개했다 .


2010년 초연 이후 누적 관객 270만 명을 돌파하며 ‘ 대한민국 국회 대상’ 수상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옥탑방고양이'는 대학로를 대표하는 로맨틱 코미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은 청춘 남녀의 특별한 만남으로 시작되는 한 지붕 로맨스를 다룬다. 황보라, 김동호, 이동하, 박은석, 김선호, 아이돌 그룹 VERIVERY의 용승 등 내로라하는 수많은 스타 배우들이 이 작품을 거쳐갔다. 현재 대학로 틴틴홀에서 공연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15주년 기념 포스터는 기존 남산 야경을 배경으로 한 따뜻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세련된 비주얼로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키치한 민트 색감과 핑크빛으로 물든 남녀주인공의 ‘신발’ 두 켤레가 풋풋한 설렘을 자아내며, 여기에 사랑스러운 ‘고양이’ 일러스트가 더해져 로맨틱한 감성을 한층 부각시킨다.

포스터 공개와 더불어 15주년 기념 온·오프라인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2010년 초연 당시의 티켓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Back to 2010’ 특가 이벤트부터, 당근마켓과 네이버스토어를 통한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또한, SNS를 통한 ‘NEW 포스터 공유 이벤트’, ‘옥탑방 기념일 퀴즈’ 등 기존 팬들과 신규 관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하이터치회’, ‘사인회’ 등 배우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현장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어, 관객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연극'옥탑방고양이'는 이중계약으로 엮인 두 청춘, 작가 지망생 ‘ 정은’과 예비 건축가를 꿈꾸는 ‘경민’이 한 옥탑방을 두고 벌이는 동거 스토리를 그린다. 두 남녀가 룸메이트에서 소울메이트로 발전하는 과정을 통해 곁에 있던 사람이 특별해지는 순간을 담아낸다. 작품은 누구나 겪었을 꿈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로 20대에겐 용기와 희망을, 기성세대에겐 추억과 공감을 전달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