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AI크리에이터학과, 특강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0:44:09
  • -
  • +
  • 인쇄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바꾸는 1인 콘텐츠의 미래' 주제
13개 단과대학·46개 학과(전공) 신·편입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AI크리에이터학과는 지난 21일, 서울사이버대에서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바꾸는 1인 콘텐츠의 미래’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 유소리나 알파카 프로덕션 대표가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특강은 알파카 프로덕션 대표 유소리나가 맡았으며, 김환 교수가 진행했다.

유소리나 강사는 가수 민티(Minty)로 활동한 경력을 바탕으로, 소녀주의보, 버스터즈, 어바우츄 등 다수의 K-POP 아이돌 그룹을 프로듀싱한 이력을 지닌 콘텐츠 제작자다.

유튜버 섭외 플랫폼 ‘YOUHA’를 운영하는 티켓플레이스의 CBO를 역임했으며, 국내 최초로 버추얼 아이돌과 AI 기반 캐릭터를 상업적으로 운영해온 선도적 인물로 평가받는다.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했으며, 특히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강의는 ▲버추얼 크리에이터란? – 버튜버, 디지털 휴먼, AI 캐릭터의 유형과 사례 분석, 1인 크리에이터 시장에서의 위치와 차별성 ▲ 콘텐츠 환경의 변화 – Live2D, VRoid Studio, ChatGPT, TTS, 미드저니 등, 나만의 캐릭터 기획과 초기 시안 제작 시연 ▲ 성공 사례 분석 – 버추얼 유튜버 성공 채널의 기획, 운영, 팬덤 전략, 브랜드 협업, 굿즈, 수익화 구조 이해 ▲ 창작자의 미래 준비 – 버추얼 크리에이터 직무 역량, 미래 콘텐츠 사업에서의 경쟁력 확보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사이버대 AI크리에이터학과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들의 다음 세대를 위한 등대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ChatGPT, RunwayML 등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포함한 최신 AI 플랫폼을 소개하며, 인공지능의 이론적 근거를 이해하게 돕는다.

또 이런 원칙을 실제 미디어 콘텐츠 창작에 적용해 타깃 오디언스에게 맞춤형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7월 15일까지 AI크리에이터학과를 포함하여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장] 지마켓, 내년 7000억 투자 '글로벌 셀러 생태계'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마켓이 투자, 해외 판로 개척, AI 혁신을 토대로 내년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는다. 21일 지마켓에 따르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지마켓 미디어데이'에서 약 7000억 원을 투자해 셀러 성장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그룹의 200여 개국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 AI 기술로 쇼핑 편의

2

CGV, 배우 이정현 감독·주연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단편영화 상영 프로젝트 ‘숏츠하우스(SHORTS HOUSE)’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배우 이정현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를 CGV 아트하우스에서 단독 상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숏츠하우스’는 국내외 단편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이는 CGV 정기 상영 프로젝트로 아트하우스 20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3

금호타이어, 제품 장착한 'KUMHO FIA TCR World Tour 6라운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점 공급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가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린 TCR 월드 투어 무대라는 점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