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제는 선물세트로도 오마카세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2030 세대로부터 '오마카세'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여전히 대다수 소비자들에게는 오마카세를 먹기가 여간 쉽지 않은 편이다.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늘어나면서 1인당 10만원대를 기록하는 오마카세의 진입 장벽이 더욱 높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 추석 사전예약 기간에 오마카세 요리를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홈마카세' 이색 선물세트를 10만원 미만 가격으로 선보인다.
![]() |
▲ <사진=롯데쇼핑> |
해당 홈마카세 세트 용량은 450~600g으로, 3인 이상이 먹어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대표 오마카세 카테고리인 한우/스시에 맞춰, 1++(투플러스) 한우 중 최고 등급 한우로 구성한 ' Marble9(마블나인) 한우' 축산 세트와 '참다랑어 뱃살'과 같은 고급회로 구성한 수산 세트 등을 준비했다. 특히 마블나인 홈마카세 선물세트는 롯데온에서도 동일하게 만나볼 수 있다.
축산 오마카세 상품으로는 '마블나인 등안채 선물세트'와 '마블나인 차업치 선물세트', '마블나인 꽃늑토 선물세트'가 있다. 해당 상품 모두 오는 15일부터 판매하며, 마블나인 브랜드 출시 2주년 기념을 맞아 특별 패키지로 포장했다. 더불어 두 세트를 동시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블나인 등안채+차업치’와 ‘마블나인 등안채+꽃늑토’ 세트를 모두 특가로 판매한다.
이번 마블나인 한우 선물세트는 품질의 신선도에 있어 큰 차별성을 갖췄다. 먼저, '매매참가인' 자격증을 갖춘 롯데마트 한우 전문 MD가 경매장에 참여해 직구매한 원물로 제작했다. 원물의 마블링과 육색을 직접 보고 구매한 상품이기에 품질에 주력했다.
추가로 투플러스(9)등급 안심, 채끝살 등 인기 부위로 구성한 '마블나인 홈마카세 선물세트'와 1등급 한우 알등심과 새우살로 구성된 '한우 홈파티팩 선물세트'는 각 엘포인트 회원가에 만나볼 수 있다.
수산에서는 오프라인 대형마트 최초로 '집밥의 고급화' 트렌드에 발맞춘 '프리미엄 홈마카세 세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행사가에 판매한다. 해당 선물세트는 '고등어 초절임회'를 포함해 '참다랑어 뱃살/속살', '단새우', '우니' 등 고급 재료와 감태, 초밥용 소스로 구성했다. 특히 고등어 초절임회는 부산 유명 맛집인 '더 효탄' 셰프의 레시피를 받아 개발한 상품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오마카세 이후 후식으로 즐기기 좋은 떡, 곶감, K품종 과일 등 디저트류 선물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완두시루떡과 고구마찰떡 등으로 구성된 '경기떡집 선물세트'를 비롯해 '쿠캣 시그니처 냉동떡 선물세트', '3대 유명산지 곶감'은 '신화,창조 배'와 '영주 아리수 사과' 등도 행사 품목이다.
이외에도 '신선을 새롭게' 프로젝트를 적용한 고품질 신선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완도 지역 해수를 그대로 담은 'ASC인증 자이언트 전복세트'를 엘포인트 회원가에, 300g 이상 크기와 11브릭스 이상 고당도 과일로 구성한 '충주 하늘작 복숭아(4kg)'는 특가로 판매한다.
윤병수 롯데마트·슈퍼 신선2부문장은 "오마카세 요리를 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우와 스시 홈마카세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고급 레스토랑 음식과도 견줄 정도로 고품질 신선 원물로 제작한 만큼 이번 추석에 특별한 가족 먹거리로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