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2025 WSCE 참가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56:15
  • -
  • +
  • 인쇄
AI반도체 활용 스마트시티 최적화 기술 선보여
UAM·로·인지적 디지털트윈 융합, 미래형 스마트시티 구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자회사 라온로드와 ‘2025 WSCE(World Smart Expo Korea)’에 참가해 생성형 AI기술이 융합된 교통 및 도시 영상관제 솔루션과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 기술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 라온피플 부스에서 라온피플 관계자가 생성형 AI 영상관제 솔루션 ‘오딘 AI’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라온피플]

 

스마트도시협회 국가시범도시 섹터에 참가한 라온피플과 라온로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시티 솔루션 분야에서 자율협력주행과 AI영상관제, 안전 ▲스마트교통 솔루션 분야에서는 교통비전분석 시스템(TAS)과 교통관리 시스템(TMS), 그리고 인지적 디지털트윈 네트워크(DTN) 기술 등 스마트시티에 최적화된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라온피플의 생성형 AI 융합 차세대 영상관제 솔루션 ‘오딘AI(ODIN AI)’는 비전언어모델(VLM)과 초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관제 의도를 파악하고 비정형 이벤트까지 탐지가 가능한 차세대 솔루션이다. 교통 및 도시관제 등 스마트시티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관련 기술은 인천국제공항과 용산구청 등에 적용돼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태국 주정부와 재해 및 재난탐지 구축 시범사업을 완료하는 등 국내외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핵심 솔루션이다.

아울러 라온로드는 국내 최초로 AI반도체를 활용한 엣지 컴퓨팅 ‘AI-MEC(AI Multi access Edge Computing)’ 자율협력주행 시스템과 교통 인프라 구축, 온디바이스 AI 안전시스템, 교통비전분석 시스템과 교통관리 시스템, 인지적 디지털트윈 네트워크 기술 등 차세대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특히, AI에이전트가 사람을 대신해 자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등 학습을 통해 이해와 예측, 판단까지 수행할 수 있는 고도화된 인지적 디지털트윈(Cognitive Digital Twin) 기술을 선보이면서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가상공간에 AI와 인지적 디지털트윈을 활용해 현실을 초월한 미래형 스마트시티를 구현해 낼 것으로 기대되는 기술이다.

라온피플과 라온로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생성형 AI 융합 기술과 스마트교통 솔루션, NPU 국산반도체 기술 등 자사의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스마트 시티 관련 사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또 경쟁력있는 기업들과 사물인터넷(IOT),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로봇 분야를 연계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WSCE 2025에서는 전 세계 스마트시티 관련 건설, 인프라, 교통, 에너지, 환경, 모빌리티, 인공지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