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세대 바스 솔루션 '이지바스5'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1:02: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새로운 소재와 공법을 적용해 품질·시공 편의성·디자인을 강화한 2세대 욕실 솔루션 ‘이지바스5’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바스5는 리모델링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목표로 선보이는 차세대 바스 솔루션이다. 핵심 소재인 ‘누보핏(NUVO-Fit)’은 내구성이 검증된 고기능성 소재를 욕실 환경에 맞게 두께와 가공 방식을 새롭게 설계한 마감재다.

 

▲ <사진=한샘>

 

바닥에 적용되는 ‘누보핏 타일’은 기존 욕실 자재 대비 내구성과 보행감이 뛰어나다. 미끄럼 저항 최고 등급(DP5)을 획득해 안전성을 높였다. 항균 기능을 강화해 곰팡이 번식을 억제한다.

 

벽면 마감재 ‘누보핏 월’은 천연 돌가루를 70% 이상 함유한 SPC(Stone Plastic Composite) 소재를 사용했다. 천연석 질감을 구현하면서 생활 스크래치와 습기에 강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이음새를 최소화해 위생 관리 부담을 줄였다.

 

시공에는 강마루 등에 사용되는 T&G(Tongue & Groove) 결합 방식을 욕실에 맞게 응용한 ‘사선 엣지 결합’ 공법을 적용했다. 소재 간 결합력을 높이고 시공 오차를 줄였다. 공사 기간을 2일로 단축했다. 소음과 먼지 발생도 최소화했다.

 

부분 공사 편의성도 강화했다. 전체 리모델링은 물론 필요한 부분만 교체하는 시공이 가능하다. 거주 중 공사도 비교적 불편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디자인은 바닥부터 천장까지 일체감을 강조했다. 무몰딩 설계를 적용해 공간을 넓고 깔끔하게 연출했다. 벽과 바닥 컬러를 맞춘 톤온톤 구성으로 시각적 개방감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확보했다.

 

한샘 관계자는 “이지바스5는 공사 기간 단축을 넘어 소재와 공법 전반에서 욕실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린 2세대 솔루션”이라며 “욕실 리모델링을 망설였던 고객에게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버스, 싱가포르에 ‘아태 물류 허브’…항공 지원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버스 헬리콥터스가 싱가포르에 신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물류 허브를 열고, 역내 고객 지원 및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에어버스 헬리콥터스는 3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신규 물류 허브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브는 공급망 효율화를 통해 아태지역 21개 국가 및 지역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

2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 마무리...5일간 480명 작가·2000점 전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조각 축제인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이 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각을 중심으로 회화·공예·영상·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관람과 작품 거래, 산업적 논의까지 아우르는 종합 조형예술 아트페어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한 이번 페스타는 지난

3

법무법인 정필, 신탁사 상대 지체상금 소송 승소… 집단소송 수행 역량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공사 지연으로 인한 분쟁이 증가하는 가운데, 법무법인 정필이 신탁사를 상대로 한 대규모 지체상금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며 집단소송 분야의 체계적인 수행 역량을 입증했다. 서울고등법원 제3-3민사부는 고양시 향동 소재 ‘GL 메트로시티 향동’ 지식산업센터 수분양자 140여 명이 케이비부동산신탁 등을 상대로 제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