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은행 부문 1위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9-20 11:07:19
  • -
  • +
  • 인쇄
스타뱅킹 앱 높은 평가…MAU 1260만 달해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사진 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1260만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넘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구체적인 기능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터치, 전속모델 르세라핌 컴백 응원 한정판 세트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는 전속모델인 르세라핌의 첫 싱글 앨범 발매를 기념해 한정판 세트를 출시하고, 구매 고객에게 ‘르세라핌 셀피 포토 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르세라핌 Pick 세트’는 르세라핌 Pick 와우순살 싱글세트 르세라핌 Pick 와우순살 커플세트 르세라핌 Pick 와우순살 비프커플세트 3종으로 출시됐다.

2

노션, AI 에이전트 '노션 3.0' 공개…"이용자 업무 직접 수행 가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노션이 금일 공개한 '노션 3.0'은 단순한 협업 도구를 넘어 이용자의 업무를 직접 수행이 가능하며, 시간 소모적인 반복 업무를 줄이고 일에 집중할 수록 돕는 세계 최초 지식 노동 전용 인공지능(AI) 에이전트입니다."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은 23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3

파파존스, ‘2025 코리아 피자게임’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가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파파존스는 전국 매장의 동일한 품질 유지와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팀워크 향상을 위해 매년 ‘코리아 피자게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은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에 위치한 파파존스 해운대점에서 열렸으며 예선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