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은행 부문 1위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9-20 11:07:19
  • -
  • +
  • 인쇄
스타뱅킹 앱 높은 평가…MAU 1260만 달해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사진 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1260만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넘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구체적인 기능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핀테크랩과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7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이다.기업은행은 이번

2

교통사고 급성통증, 한의학 통합치료가 더 효과적… 심리 증상까지 개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교통사고로 목·허리 통증을 겪는 환자에게 한의학 기반의 통합 입원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단순 통증 완화를 넘어 우울·불안·불면 등 심리적 요인까지 함께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나 치료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이 제기된다.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이승훈·홍예진 교수 연구팀은 교통사고로 급성기 목·허리 통증을 호소해 2018년

3

‘내돈내산템’ 효과 통했다… 서범준, 칼로 ‘리바이크’ 모델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칼로(Calo)가 배우 서범준을 실내 자전거 ‘리바이크(Re-Bike)’의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서범준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해당 제품을 ‘실제 사용템’으로 소개한 이후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서범준은 드라마 열혈사제2, 우주메리미 등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예능에서도 꾸준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