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 톱7’ OTT 1위 넷플릭스, 티빙-쿠팡플레이-웨이브-디즈니플러스 각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7 09:00:4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OTT 부문 1위에 넷플릭스가 선정됐다고 27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OTT 부문은 넷플릭스가 1위에 등극한 가운데, 2위 티빙, 3위 쿠팡플레이, 4위 웨이브, 5위 디즈니플러스, 6위 애플티비, 7위 왓챠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483만 5816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OTT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6년 예산·운영계획 확정…매출 1조5112억 원 목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정선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제227차 이사회를 열고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안 중장기 경영목표 변경안 등 총 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이사회에서 의결된 2026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강원랜드는 내년 매출 1조5112억 원, 비용 1조2948

2

소울엑스, 미국 마트에 '먹방 유튜버 히밥' XR 콘텐츠 깜짝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가 미국 현지 유통 매장에서 먹방 유튜버 히밥의 IP를 활용한 XR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 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을 위해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3

케이카, 연말연시 겨울철 안전 운행·차량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며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안전 운행과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은 기습 한파와 이상 저온 현상이 평년보다 잦고, 기온 변동성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말연시 운전자들이 반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