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ESG 여걸 이선주, KT아이에스 대표 내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1-30 11:29:52
  • -
  • +
  • 인쇄
세계 최초 '노사공동 ESG 선언' 주목, 소상공인 등 지역 상생 앞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이선주 KT 경영지원부문장(전무·현 경영지원부문 D-TF장)이 KT 아이에스 대표로 내정됐다.


30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 전무는 오는 3월 말 열릴 예정인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KT아이에스 대표로 취임할 예정이다. 

 

▲ 이선주 KT아이에스 대표 내정자. [사진=KT]


이 대표 내정자는 1969년 생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실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KT그룹에 ESG경영이 자리잡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연세대 대학원 홍보학 석사를 졸업하고 1992년 KT에 입사, ESG경영추진실장과 홍보실 지속가능경영단장 그리고 홍보실CSV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인재개발원에서 KT의 미래핵심 직무 및 여성 리더십 관련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방향 설정을 주도해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 대표 내정자는 ESG 실무를 담당하면서 세계 최초로 ‘노사 공동 ESG 경영 선언’을 일궈냈다. 이는 노사가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기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KT의 대표적인 ESG 프로젝트 중 하나로 꼽히는 ‘광화문 원팀’ 역시 이 대표 내정자의 업적이다. 광화문 원팀은 KT가 주도해 광화문 소재 10여개의 기업과 지자체, 비영리 기관과 공동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ESG 협력 조직이다.

 

▲ 이선주 KT아이에스 대표 내정자. [사진=KT]

이 대표 내정자는 이를 통해 ‘사랑의 선결제’, ‘사랑의 도시락’, ‘사랑의 밀키트’ 등 코로나로 어려움에 빠진 광화문 지역의 소상공인과의 상생 프로젝트, 장애인 취업 지원,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등 지역 상생과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