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17 11:31:37
  • -
  • +
  • 인쇄
SK가스와 제휴로 LPG 충전소고객 우대금리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은행은 SK가스와 제휴를 통해 SK LPG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은 만 18세이상 가입할 수 있고 12개월 만기까지 월 30만원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하는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연 4.0%를 추가해 최고 연 7.0%에 이르는 금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신한은행이 SK가스와 제휴를 통해 SK LPG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우선 신한은행은 ▲SK LPG 행복충전멤버십 회원인 경우 연 0.5% ▲매월 SK LPG 충전금액 15만원이상 사용시 최고 연 2.0% (월별 달성시 0.2%씩 가산, 최대 10회) ▲탄소중립 실천 서약서 서명시 연 0.5%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시 연 0.5% ▲신한 쏠(SOL) 최초 신규 또는 최근 로그인 이력 없는 고객이 로그인시 연 0.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은 3만좌 한도로 판매되는데 올해 12월29일까지 신한 쏠(SOL) 앱이나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LPG 충전소를 이용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동시에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돋보인다.

실제로 이번 신상품 출시는 신한은행과 SK가스가 지난 3월 체결한 ‘ESG 경영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이후 진행된 협업의 성과다. 신한은행은 또 ESG 금융상품 ‘아름다운 용기 예·적금’으로 조성한 기금 4억원을 친환경 사업을 위해 전액 기부한 바 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에 다회용기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정책들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인 LPG 사용을 장려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의 진정성 있는 실천을 위해 다양한 ESG 관련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