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노사, 필리핀 학교에 교육용 ‘컴퓨터 85대 기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33:09
  • -
  • +
  • 인쇄
국제교류 프로젝트로 민간 협력 강화…교육 기자재와 강사비도 지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노사가 지난 9일 필리핀 카비테 지역에 있는 세인트 카르멘 살레스 학교에 교육용 컴퓨터와 교육 기자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노사가 지난 9일 필리핀 카비테 지역에 위치한 세인트 카르멘 살레스 학교에 교육용 컴퓨터와 책상, 의자 등 교육 기자재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코레일과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공동 출연한 희망철도재단의 ‘국제교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코레일 노사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용 컴퓨터 85대와 책상, 의자 등 교육 기자재를 전달하고, PC 사용교육을 위한 강사비용도 함께 지원했다.

코레일은 지난 4월 필리핀 도시철도 마닐라메트로 7호선 운영·유지보수 사업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철도 기술을 수출하는 동시에 필리핀 취약계층에 디지털 기기 등 물품을 지원해 민간 부분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세인트 카르멘 살레스 학교의 교장 레지나 수녀는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재와 교육 기회를 제공해준 코레일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권영주 코레일 인재경영본부장은 “해외 각국에 한국 철도의 기술 수출 뿐 아니라 노사가 힘을 모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국가 간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호주유학박람회, 11월 1~2일 코엑스에서 개최…호주유학 전반 정보 제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는 11월 1일과 2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5 서울 호주유학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호주 유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호주 교육 및 비자 제도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주유학 전문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호주의 주요 대학과 전문학교, 공립교육청, 어학기관 등이 대거 참여

2

신한라이프, '2025 WM 부동산 아카데미'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라이프는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한 ‘2025 WM(Wealth Management) 부동산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WM 부동산 아카데미는 투자에 대한 건전한 이해를 돕고 고객들이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신한라이프 WM센터 전문가뿐 아니라 풍부한 실

3

오픈메이드컨설팅, 10월 20일 ‘Query-Medic’ 정식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DB 전문 컨설팅 기업 ㈜오픈메이드컨설팅이 AI 기반 SQL 자동튜닝 솔루션 ‘Query-Medic(쿼리메딕)’을 10월 20일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전했다. ‘Query-Medic’은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추론 능력과 오픈메이드컨설팅의 SQL 튜닝 노하우를 결합한 설루션이다. 24시간 365일 인력 개입 없이 성능 저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