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교통약자 대상 설 명절 승차권 ‘22일까지 사전등록’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0:15:49
  • -
  • +
  • 인쇄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사전등록 … 26일~27일 우선예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진행되는 교통약자 대상 설 명절 SRT 승차권 우선예매를 앞두고 22일 저녁 6시까지 사전등록을 받는다.

 

▲에스알(SR)은 26일과 27일 교통약자 우선예매와 28일과 29일 전 국민 대상 예매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

교통약자 사전등록은 설 명절 승차권 우선예매 기간을 이용하려는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가 대상이다. 기존에 등록한 장애인과 경로 고객은 사전등록하지 않아도 교통약자 우선예매를 할 수 있다.

 

사전등록한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 대상 우선예매는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우선예매는 교통약자 본인을 반드시 포함해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승차권에는 ‘사전예약’ 문구를 표기해 우선예매 승차권이 부정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한편,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로 상담원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부터는 전화접수 예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보이스봇 서비스를 새로 도입한다. AI 보이스봇으로 연결하면 통화량 급증으로 인한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통화가 끝나면 예약내역을 바로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국민 대상 예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28일은 경부·경전·동해선 열차를, 29일(목)에는 호남·전라선 열차를 예매할 수 있다.

 

올해 설 명절 예매 대상은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총 6일간 운행하는 열차다.

 

정연성 에스알 영업본부장은 “설 명절 승차권 예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 국민 이동 편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령층 무릎관절염, 줄기세포 기반 재생치료 관심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사랑병원은 무릎 중기 퇴행성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자가지방유래 기질혈관분획(SVF) 주사 치료의 임상적 효과를 분석한 결과를 21일 공개했다.연세사랑병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분석은 2024년 7월부터 11월까지 SVF 치료를 받은 Kellgren–Lawrence 등급 II~IV 환자 146명, 총 217개 무릎을

2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 누적 매출 1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자사의 야구 게임 통합 매출이 누적 1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는 2008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를 시작으로 국내 야구 게임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왔다. 2015년 ‘컴투스프로야구’ 3D 버전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했고, KBO와 MLB 등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3

[헬스 Talk] 오다리 환자 무릎 기시부 파열…“절골술 병행해야 치료 효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이 오다리(내반 변형) 환자에서 흔히 발생하는 반월상 연골판 ‘기시부 파열’ 치료 시 관절내시경 봉합술과 교정절골술 병행이 효과적이라고 밝혔다.최근 힘찬병원에서 무릎 통증을 호소한 50대 여성 환자 A씨는 MRI 검사에서 반월상 연골판 기시부 파열 진단을 받았다. 오다리 변형으로 체중 부하가 무릎 내측에 집중돼 연골판 뿌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