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UNESCO-ICHEI와 글로벌 디지털 교육 협력 논의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3:12:0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창의융합테크 기업 ㈜베스트텍(대표 서우승)은 최근 중국 선전(深圳)에 위치한 유네스코 산하 국제고등교육혁신센터(UNESCO-ICHEI, International Centre for Higher Education Innovation under the auspices of UNESCO)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UNESCO-ICHEI는 유네스코 카테고리 II 센터로, 글로벌 고등교육의 혁신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세계 각지의 대학들과 협력하며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스마트 교실(Smart Classroom)’ 구축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방문을 통해 베스트텍은 UNESCO-ICHEI가 운영하는 국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IIOE(International Institute of Online Education)에 AI 및 XR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협의를 시작했다. IIOE는 세계 각국의 교육기관, 전문가, 산업 파트너를 연결하여 디지털 및 융합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고, 개발도상국의 고등교육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글로벌 온라인 허브로 주목받고 있다.


베스트텍은 향후 IIOE와의 협력 외에도 UNESCO-ICHEI가 추진 중인 ‘스마트 교실(Smart Classroom)’ 구축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 참여 방안도 모색 중이다. 이는 개발도상국 현지에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교사와 학생들이 실감형 교육 기술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려는 목적이다.


특히, 베스트텍은 XR·3D 콘텐츠 및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원격 및 혼합형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전 세계 학습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품질의 교육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서우승 베스트텍 대표는 “UNESCO-ICHEI와의 협력은 베스트텍의 에듀테크 기술력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제기구 및 교육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전 세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몰입도 높은 학습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텍은 향후에도 자사의 연구개발(R&D)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 교육 혁신을 선도하며,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