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4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26 12:35:18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AA’를 받으며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유지했다.


서스틴베스트에 따르면 AA등급은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탁월한 기업’으로 인정되는 등급으로, 2024년 평가 대상 기업(1,287社) 중 상위 8.9%만이 AA등급을 획득했다. 


서스틴베스트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상장 및 비상장 국내 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평가한 후,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해 ‘ESG 베스트 기업(ESG Best Companies)’으로 발표한다. 안랩은 2024년 상반기에 이은 하반기 평가에서도 100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어 ‘ESG 베스트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안랩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전 부문에서 섹터(소프트웨어 및 IT서비스)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안랩은 공시 의무가 없음에도 환경 정보와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공개하고, ISO27001·ISMS&ISMS-P 등 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체계를 갖추어 ESG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으며 경영 성과 배분도 골고루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안랩 지속가능경영팀 인치범 상무는 “안랩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환경 보호 활동, 정보보호 관리체계 강화, 그리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으로 ESG 전반에서 책임 있는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very Little Detail’이라는 지속가능경영 캐치프레이즈 아래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며 ESG 활동을 실천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 ESG 평가에서도 작년 대비 통합 등급이 ‘B+(양호)’에서 ‘A(우수)’로 상승하며 ESG 경영 수준을 고도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 스타트업 50곳 싣고 실리콘밸리로"…SK, K-AI 글로벌 판 키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그룹이 주도하는 국내 AI 기업 연합체 ‘K-AI 얼라이언스’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글로벌 투자자와 빅테크를 상대로 협력 무대를 넓혔다. 기존 네트워킹 중심의 협의체에서 벗어나 SK텔레콤·SK하이닉스·SK AX 등 그룹 핵심 계열사와 공동 기술 개발, 사업 검증, 해외 고객 확보까지 추진하는 '실행형 AI 생태계 플랫폼

2

'독박투어' 김준호, 공포의 스카이워크 정복 후 거만함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김준호가 절벽 위 공포를 이겨낸 뒤 예상치 못한 반응으로 '독박즈'를 빵 터뜨린다. 27일 오후 9시 방송되는 E채널·채널S '끝까지 간다! 독박투어'에서는 김대희, 김준호, 장동민, 유세윤, 홍인규가 중국 천계산을 누비며 아찔한 체험과 예능감 넘치는 미션을 이어간다. 이날 멤버들은 천계산의 대표 명소

3

이산, '더 스카웃' 최종 우승…17점이 가른 희비 '톱8 새 출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수개월간 이어진 ENA 오디션 '더 스카웃'이 마지막 생방송을 통해 우승자와 최종 데뷔 멤버를 확정했다. 마지막까지 이어진 접전 끝에 이산이 새로운 얼굴로 선택받았다. 26일 방송된 ENA 성장형 음악 프로젝트 'THE SCOUT : 다시 태어나는 별' 최종회에서는 16명의 뮤즈가 마지막 신곡 무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