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公, 심폐소생술로 시민 구한 의인에 ‘감사장·포상금 전달’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2:57:24
  • -
  • +
  • 인쇄
골든타임 지킨 평범한 시민 용기 … 쓰러진 승객 2분 만에 의식 회복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지난 1일 본사에서 부산1호선 열차 안에서 쓰러진 승객을 심폐소생술로 구한 시민 이둘순 씨에게 감사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

 

▲ 응급환자 구조 시민 감사장 수여식(왼쪽 부산교통공사 사장 이병진, 오른쪽 이둘순 씨)

 

지난 7월30일 12시55분경, 부산도시철도 1호선 다대포행 열차에서 한 승객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이를 목격한 시민들은 일사불란하게 구조 활동에 나섰다. 119 신고와 동시에 심폐소생술 등 응급 처치를 시작했고 쓰러진 승객은 불과 2분 만에 의식을 되찾았다.

심폐소생술의 골든타임은 4분이다. 이날 열차에는 한달음에 달려가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의인이 있었다. 공사는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언론 보도를 통해 이둘순 씨를 찾았다. 

▲열차에서 쓰러진 승객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이둘순 씨(붉은 동그라미)

 

이둘순 씨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쓰러진 분이 회복돼 다행”이라며, “함께 나서준 시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병진 부산교통사장은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신 시민분들의 성숙한 의식과 용기에 감사드린다”며, “공사는 안전한 도시철도 환경 조성은 물론 응급상황에 대비해 시민 대상 안전교육과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4기 모집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대학생봉사단 N돌핀 14기를 이달 1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N돌핀 14기는 내년 3월부터 8개월동안 청소년 금융교육, 진로멘토링, 농촌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농협은행 홍보활동도 담당한다. 모집대상은 전국의 대학교 2~3학년(2026년 3월 기준 재/휴학생) 학생으로 서류심사

2

무신사, 글로벌 'K패션 브랜드' 육성 위해 서울시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5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성수 N1 본사에서 서울시와 함께 ‘서울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시 주용태 경제실장과 무신사 박준모 대표, 서울패션허브 이혜인 센터장, 서울시 소재 봉제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차세대 K-패션 브랜드를

3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6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자립 준비 청년 지원' 기부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