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K-테스트베드 참여로 ‘중소기업 판로 지원’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1:51:01
  • -
  • +
  • 인쇄
철도기술 현장 실증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성장 견인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철도분야 신기술 제품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판로지원을 위해 국가 K-테스트베드 지원사업에 신규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참여기관은 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75개社이다.  

▲유진영 국가철도공단 철도혁신연구원 신기술개발처장 등 신규 참여기관이 함께 지난 7일 공동협약식을 시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국가 K-테스트베드’는 공단이 관리 중인 인프라를 국내 중소기업에 개방해 혁신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국가 통합 플랫폼으로, 건설사업, 철도 개량사업, 유휴부지 등을 테스트베드로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참가 기업에 보유 인프라 실증지원과 제도·정책적 지원을 추진하고, 시장진출 및 판로를 뒷받침하기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철도건설·유지보수 및 개량·자산개발 및 관리 등 공단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여기업이 기술개발에 필요한 인프라를 맞춤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신기술의 실용화를 지원해 중소기업의 성장,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기업의 판로 확대로 철도산업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중국장애인복지기금회와 10년 장학 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은 지난 7일 베이징 중국장애인연합회 본부에서 중국장애인복지기금회와 장애인 가정 청소년을 위한 10년 장학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노재헌 주중 한국대사를 비롯해 이랜드그룹 최종양 부회장, 정영일 이랜드재단 대표, 중국장애인연합회 저우창쿠이 서기 겸 이사장, 후샹양 부이사장, 중국장애인복지기금회 자오

2

BBQ,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오는 23일까지 2주간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직군은 슈퍼바이저(=BM, Business Manager) 점포개발(FC, Franchise Consultant) 전략기획 상품기획MD(마켓 센싱) 상품개발 창업교육으로 총 6개 직군이다. 공개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

3

"보성말차 향이 가득"...크라운제과 말차 에디션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제과는 ‘말차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2종의 비스킷과 반생초코케익까지 제품으로 구성돼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다. 11월부터 세 달간 총 80만 개만 만나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말차하임 쿠크다스 말차 크림블 말차로 구성했다. 국내 최고 녹차 산지인 보성 고급 말차로 떫은맛은 낮추고 특유의 향긋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