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과 경력 뛰어넘어...국내외 작가 총출동한 K숏폼 드라마 공모전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3:31:11
  • -
  • +
  • 인쇄
▲이미지=아이윌미디어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콘텐츠 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은 숏폼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퀄리티 있는 K숏폼 드라마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아이윌미디어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짧은 시간 안에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참신한 극본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내외 신인 작가를 비롯해 기성 작가가 대거 참여해 총 300여 개의 작품이 접수돼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이번 공모전은 참여자의 다양성이 돋보였다. 신선한 시각을 지닌 신인 작가들부터 탄탄한 경력을 가진 기성 작가들, 그리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겨냥한 외국인 참가자들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창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러한 참가자들의 배경은 각기 다른 문화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스토리와 독창적인 작품으로 이어져 심사 과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후문이다.

 

출품된 작품들은 치정, 복수, 로맨스, 미스터리, 스릴러, 공포, 추리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으며, 모바일 환경과 숏폼 포맷에 최적화된 극본이 주를 이뤘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속도감 있는 전개와 강한 몰입도를 지닌 스토리들이 다수 출품됐다.

 

공모전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과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보여준 창의력과 열정이 놀라웠다"라며 "이들의 신선한 시도가 숏폼 드라마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작(2편)과 우수작(8편)에는 총 2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숏폼 드라마로 제작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추가적인 IP 확장 기회도 제공되어, 수상작이 더 큰 무대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열려 있다.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는 오는 2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통사고 급성통증, 한의학 통합치료가 더 효과적… 심리 증상까지 개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교통사고로 목·허리 통증을 겪는 환자에게 한의학 기반의 통합 입원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단순 통증 완화를 넘어 우울·불안·불면 등 심리적 요인까지 함께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나 치료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이 제기된다.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이승훈·홍예진 교수 연구팀은 교통사고로 급성기 목·허리 통증을 호소해 2018년

2

‘내돈내산템’ 효과 통했다… 서범준, 칼로 ‘리바이크’ 모델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칼로(Calo)가 배우 서범준을 실내 자전거 ‘리바이크(Re-Bike)’의 공식 모델로 발탁했다. 서범준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해당 제품을 ‘실제 사용템’으로 소개한 이후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서범준은 드라마 열혈사제2, 우주메리미 등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예능에서도 꾸준한

3

신세계푸드, "크리스마스는 시그니처 딸기케익으로 달콤하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이해 겨울 제철 딸기를 올린 홀케이크를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겨울의 대표 과일로 자리잡은 딸기를 풍성하게 올린 홀케이크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딸기 케이크로 준비한 ‘딸기에 무너진 생크림 케이크’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