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비즘, 브라질 축구장 사이드 보드 광고로 남미 시장 공략… ‘축구 황제’ 호마리우 자선 경기 공식 후원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3:41:41
  • -
  • +
  • 인쇄
▲펑크비즘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블록체인 기반 RWA(실물자산 토큰화) 사업을 전개하는 펑크비즘(Punkvism)이 브라질 축구 레전드이자 현직 상원의원인 ‘축구 황제’ 호마리우(Romário)가 주최한 자선 축구 경기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현지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자선 경기는 브라질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는 축구 이벤트로, 호마리우가 직접 주최하며 다수의 축구 레전드들이 함께한 상징적인 무대다. 

 

펑크비즘은 해당 경기에서 선수 유니폼 로고 노출은 물론, 경기장 피치 사이드 보드 광고를 진행하며 현장을 찾은 관중과 중계 시청자들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렸다. 

 

특히 경기 진행 내내 경기장 보드를 통해 반복적으로 노출된 펑크비즘 로고는 강한 시각적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다. 단순한 로고 부착을 넘어, 브라질 전역에 중계되는 화면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현지 축구 팬들과의 접점을 넓혔다.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는 “브라질에서 축구는 문화이자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며 “호마리우라는 상징적인 인물이 주최한 자선 경기에서 유니폼 광고및 경기장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노출한 것은 남미 시장 공략을 위한 의미 있는 행보”라고 설명했다.

 

펑크비즘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남미 시장에서  문화·스포츠 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브라질을 중심으로 현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스포츠·문화 콘텐츠와 Web3 기술을 결합한 실물자산 기반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업계에서는 현직 상원의원이자 축구 영웅인 호마리우가 주최한 경기에서의 공식 후원이 펑크비즘의 신뢰도 제고와 현지 네트워크 확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펑크비즘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실물자산과 Web3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종합 ESG 부문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는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지속가능경영의 확산과 선도로 산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 등을 발굴, 포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촉진하

2

기아 오토랜드 광주, '폐기물 매립 제로'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는 오토랜드 광주가 글로벌 응용안전 과학분야 선도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의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제로 검증은 폐기물 자원순환 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99.5%~1

3

잡코리아, 잡플래닛 인수… 기업 정보 플랫폼까지 외연 확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의 플랫폼 및 관련 사업을 영업 양수도 방식으로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지분 인수나 합병이 아닌, 잡플래닛 플랫폼과 이에 수반되는 인력 및 사업을 분리해 양수하는 구조다. 계약은 12월 중 체결됐으며, 12월 31일 클로징을 거쳐 2026년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