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ESG평가 2년 연속 종합 'A'등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0 13:46: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헬로비전이 ESG경영 가치를 공유하면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


LG헬로비전은 ESG 주요 정책 및 방침이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했다고 10일(금) 밝혔다. 또한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ESG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LG헬로비전,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LG헬로비전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CEO 메시지를 시작으로 2022년과 2023년 상반기 주요 ESG활동이 담겼다. 대표적으로 △저전력 셋톱박스 개발 및 보급 △지역사회 상생형 사회공헌 △상담사 원격제어 기능 개발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정도경영 문화 전파 등 LG헬로비전만의 ESG 철학이 소개됐다.

특히 LG헬로비전은 핵심이슈를 도출하기 위해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사회/환경적 영향의 중대성과 재무적 중대성을 함께 평가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안 강화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신성장 동력강화 및 사업 성과창출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술 혁신 ▲에너지 소비량 관리 및 효율 증대 ▲인적 자원 관리 및 개발 ▲투명한 정도경영 확립 ▲지역사회 사회공헌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품질 강화 등 9대 핵심이슈를 선정하고 분야별 활동을 상세히 담아냈다.

이어 LG헬로비전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KCGS는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종합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적극적인 ESG 경영으로 종합 ‘A’ (환경B+, 사회A+, 지배구조A)등급을 유지했고, 세부적으로는 환경(B→B+)과 사회(A→A+) 부문이 전년 대비 한 단계씩 상승했다.

LG헬로비전은 전 영역에서 뚜렷한 성과를 냈다. ▲환경경영 전담 조직 구축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활동 (환경 부문) ▲미디어 기반 지역사회 기여 및 안전·보건 체계 강화 (사회 부문) ▲정도경영 문화 전파 및 공정거래 리스크 관리 (지배구조 부문) 등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LG헬로비전 임성원 상무(홍보/대외협력센터)는 “ESG경영 체계 구축과 각 부문별 담당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년 연속 ESG평가에서 종합 ‘A’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ESG경영 내재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최신 개정안인 ‘GRI2021’을 준수해 작성됐으며,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의 제3자 검증을 받았다. 보고서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발간되며, LG헬로비전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