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일본 대표 IT 행사 참가하며 현지 시장 공략 가속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12 13:58:2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Interop Tokyo 2024(이하 인터롭 도쿄 2024)’와 모바일 앱 비즈니스 박람회 ‘Apps Japan 2024(이하 앱스 재팬 2024)’에 참가해 전략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한다.


‘인터롭 도쿄 2024’는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한 일본 IT분야 대표 전시회다. 또, ‘앱스 재팬 2024’는 일본의 모바일 앱 관련 비즈니스가 한 자리에 모인 행사이다. 이번에 두 행사는 ‘AI 사회(AI Society)’라는 주제로 공동 개최됐다.

NHN클라우드는 ‘인터롭 도쿄 2024’와 ‘앱스 재팬 2024’ 행사에 각각 참가한다. 먼저 ‘인터롭 도쿄 2024’에는 별도 부스를 마련해 운영한다. NHN클라우드 부스에서는 쉽고 간편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하는 ▲PaaS 상품 ‘AppPaaS(앱파스)’와 ▲IaaS 상품을 중심으로 자사 서비스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앱스 재팬 2024’ 에서는 최근 일본에서 파트너십을 맺은 ‘AIQVE ONE(아이큐브 원)’과 협력해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SaaS 상품 ‘NHN AppGuard(앱가드)’를 소개한다. 특히 NHN클라우드의 전문가가 부스를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NHN AppGuard의 모바일 앱 부정행위 탐지, 보안위협 대응 등 솔루션 시연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NHN클라우드는 다수의 일본 기업 관계자들에 NHN클라우드의 ‘NHN AppGuard’, ‘AppPaaS’, ‘IaaS’ 등 전략 서비스를 선보이며 현지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NHN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 방문한 국내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도 상담 및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NHN클라우드는 일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NHN클라우드의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 및 지원할 방침이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이번 전시 행사 참여는 NHN클라우드가 일본 시장을 깊게 파고들어 더욱 추진력 있게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대표 CSP인 NHN클라우드가 국내를 넘어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바이오사이언스-MSD-힐레만연구소, CEPI 펀딩 기반 차세대 에볼라 백신 개발 속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이 MSD의 차세대 자이르 에볼라바이러스 백신 개발 프로젝트에 총 3,000만 달러(약 400억 원)를 지원한다. 해당 자금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힐레만연구소(Hilleman Laboratories) 등 개발 파트너들의 연구개발(R&D), 제조 공정 개선 및 임상용 백신 생산 등에 투입된다.22일

2

'전현무계획3' 한지은, 반전 대식가 면모 충격? "햄버거 최대 6개, 더블패티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에 ‘먹친구’로 출격한 한지은이 새로운 ‘먹방 여신’의 탄생을 알린다. 23일(금)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5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광양 먹트립에 나선 가운데, ‘먹친구’ 한지은이 반전 대식가 면모를 드러낸 현장이 공

3

푸디스트, 스타필드시티 부천서 ‘잔반제로’ 캠페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가 부천시의 탄소중립도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시민 참여형 탄소중립 모델을 운영한다. 푸디스트는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에 탄소중립 실천 모델을 도입하고, 급식소 잔반 감축을 위한 ‘잔반제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천시가 추진 중인 ‘탄소중립 대응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