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레이즈, AI 기반 음악 서비스 '래디오'로 개인화된 플레이리스트 제공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4:16: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어플레이즈는 무료 음악 서비스 '래디오(RAIDIO)’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용자의 감정과 상황에 맞춰 개인화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음악 서비스 ‘래디오’는 여러 핵심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음악을 추천해 기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더욱 혁신적인 음악 경험을 제공한다.

 

▲ 사진=어플레이즈

먼저 ‘AI디오’는 AI와의 자유로운 대화로 사용자의 현재 상태, 기분을 반영한 음악을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AI에게 특정 상태와 기분을 지정해 음악을 추천해달라 요청하면 AI는 이에 알맞는 음악을 세밀하게 선정하고 즉시 제안한다.

시간, 장소, 상황에 맞춘 맞춤형 채널 생성 기능인 ‘T피오(TPO)’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러닝, 드라이브, 명상 등 여러 상황에 적합한 채널을 만들고, 필요할 때마다 해당 채널을 재생하여 각자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음악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그중 자주 방문하는 장소를 등록하고 듣고 싶은 음악 분위기를 설정해 놓으면, 해당 장소에 방문할 때마다 설정해 뒀던 음악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장소 기반 음악 제공’ 기능이 특징적이다.

이외 다양한 취향과 분위기에 맞춘 테마별 채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AI가 선곡한 테마별 플레이리스트를 간편하게 청취할 수 있고, 이 기능으로 다양한 감정 상태,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음악 감상 폭이 넓어지고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정립할 수 있다.

어플레이즈 관계자는 “래디오 서비스는 AI 기술을 통해 개인화된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가운데 사용자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이 특징”이라며, “래디오는 누구나 손쉽게 설치해 맞춤형 음악 경험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래디오’는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