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우수등급 획득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4:08:44
  • -
  • +
  • 인쇄
4년 연속 우수등급…"고객 신뢰와 선택이 만든 성과"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평가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맞춰 금융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소비자보호 체계 활동에 대해 실제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인식을 측정해 금융소비자 신뢰 향상과 소비자 문제 해결을 위한 개선 활동을 장려하고자 개발됐다.
 

▲ 지난 9일 KB국민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2025년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 인증식’에서 KB국민카드 김재관 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체감 만족도와 실제 민원, 불만, 피해사례를 조사한 결과 카드업권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도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선정 뿐만 아니라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신속민원처리제도’와 고객패널단 ‘The Easy Talker’ 등 VOC(Voice of Customer) 기반의 경영 시스템을 정착시켰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CPI 4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은 고객의 신뢰와 선택이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모든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환경을 제공해 가장 신뢰받는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신규 지역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에 신규 지역 ‘팔레오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지역 ‘팔레오스’는 노바스 월드 북구에 위치한 설원 지역으로, 월드맵 기준 최북단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들은 설원·서리숲·해협·폐광산·아케인 유적지 등 총 5개 지역으로 구성된 ‘

2

NH농협은행, 하나로브랜치 전면 업그레이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고객을 위한 통합자금관리 플랫폼 'NH하나로브랜치'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생성형AI 기반 기능을 대폭 확대하고 예금·펀드 등 금융상품의 원스톱 가입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고 10일 밝혔다.농협은행은 웹케시와 업무협약을 체결, 지난 9월 금융권 최초로 기업용 자금관리서비스인 'NH하나로브랜치&#

3

엔씨소프트 ‘아이온2’ 월드 거래소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아이온2’가 10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온2 개발진은 전날 공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월드 거래소 클래스 케어 어비스 및 필드 보스 밸런스 조정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소개했다.전 서버 이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