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바자회 수익금으로 대한사회복지회 위대한 학생 기부 참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4:19:1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는 난치병 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한 서울시 마포구 소재 마포구 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에 위대한 학생 기부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 키움마켓 당일, 난치병 아동을 위한 바자회 수익금을 들고 있는 마포구 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아이들


마포구 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지난 7월 25일과 8월 12일, 두 차례에 걸쳐 난치병 아동 지원을 위한 ‘키움마켓’ 바자회를 운영했다. 이번 바자회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규칙 설정부터 가격 책정, 쿠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했다.

아이들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인형, 책은 물론 새 필통과 스티커 등을 판매 물품으로 직접 준비하며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배웠다. 보호자들과 우리동네키움센터도 키링 등 아이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물품을 마련해 바자회를 축제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아이들은 지난해 키움마켓을 통해 ‘위대한 학생 기부’에 참여한 이후, 일상 속에서 자발적으로 모금함에 돈을 넣으며 기부문화를 이어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도 학생들의 뜻에 따라 키움마켓을 다시 열었고, 약 54만 원의 수익금을 마련해 난치병 아동을 위해 기부했다.

마포구 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최윤희 선생은 “아이들은 아직 받는 것에 익숙하고 ‘기부, 나눔, 모금, 난치병’과 같은 단어도 생소했지만, 눈높이에 맞춰 함께 이해하려는 시간을 가지며 점차 기부문화를 배우고 있다”며 “부족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작은 나눔을 실천하며 기쁨을 느꼈고, 함께하는 것의 소중함도 알게 됐다”고 전했다.

바자회에 참여한 아이는 “아픈 친구 때문에 부모님들이 많이 걱정하실 텐데, 우리가 기부한 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고 보람 있었다”며 “제 용돈을 기부했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고,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누군가에게 힘이 될 수 있어 기쁘고 행복했다”고 전했다.

바자회 다음 날, 키움마켓에 참여한 아이들은 함께 모여 난치병 아동을 위한 응원카드를 작성하고 각자의 메시지를 낭독하며 마음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마포구 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는 6~12세의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이용할 수 있는 쉼·여가·놀이공간의 안전한 돌봄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초등 방과 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PBL·배움·특화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학생들이 지난해 ‘위대한 학생 기부’에 참여한 이후에도 일상 속 스스로 나눔을 이어가는 문화를 만들어 간 모습이야말로 우리 캠페인의 본래 취지와 맞닿아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아이들이 직접 준비한 바자회와 정성 어린 기부가 난치병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위대한 학생 기부’는 대한사회복지회의 대표 캠페인으로,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사회적 소외계층을 돌아보며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개인 참여자에게는 ‘학생기부증’을, 참여한 단체에게는 ‘학생 기부 인증서’를 제공하며, 학생이 주도적으로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나눔 문화를 직접 만들어가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 위대한 학생기부에 동참한 마포구 6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아이들이 키움마켓을 즐기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전국의 학생들이 바자회, 플리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을 ‘위대한 학생 기부’ 캠페인을 통해 보호 아동, 자립준비청년, 독거 어르신 등 다양한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3개 지부와 전국 29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며 아동·한부모·장애인 등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투명하고 책임 있는 운영으로 2022년부터 3년 연속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