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세븐일레븐 합류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9 14:13:23
  • -
  • +
  • 인쇄
모든 편의점 결제 생태계 완성
실사용 기반 기상자산 결제 인프라 지속 확대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가상자산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이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에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 다날 CI [사진=다날]


이번 오픈으로 국내 4대 편의점(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GS25) 모두에서 페이코인 앱 결제가 가능해졌다.

결제는 페이코인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뤄진다. 사용자가 결제를 요청하면 연동된 거래소에서 가상자산이 실시간으로 매도되고, 해당 금액이 실명 계좌에서 출금되는 방식이다.

페이코인(PCI)뿐 아니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도 결제 수단으로 지원해 이용자 선택 폭을 넓혔다.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기존 간편결제와 유사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페이코인 측은 이번 세븐일레븐 결제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초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관련 상세 조건과 혜택은 페이코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4대 편의점으로 결제처를 확장하며 가상자산 결제가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단계에 들어섰다”며 “앞으로 외식, 문화, 레저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전반에 걸쳐 가상자산 결제 인프라를 지속 확대하는 한편,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 결제 시장에 구조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그랑블루 판타지, 3월 10일 스팀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사이게임즈는 정통 RPG ‘그랑블루 판타지(Granblue Fantasy)’의 스팀(Steam) 버전 서비스를 오는 2026년 3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랑블루 판타지’ 서비스 12주년을 맞이해 선보이는 이번 스팀 버전은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하며, 스팀 계정을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특히 기존의

2

BBQ, 중앙아시아 공략 시동…카자흐스탄에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중앙아시아 최대 경제국인 카자흐스탄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외식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카자흐스탄 알마티를 거점으로 외식·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레스토파크(Restopark KZ LLP) 그룹과 체결됐다. 레스토파크는 미국·유럽·일본·러시아 등

3

KT "무단 소액결제 보상안, 조만간 발표 예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민관합동조사단의 KT 침해사고 조사 결과 발표와 관련해 "민관합동조사단 결과 발표를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고객 보상과 정보보안 혁신 방안이 확정 되는 대로 조속히 발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서울 종로구 정부청사에서 KT 침해 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