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22일 선포식 통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7-23 14:15: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이하 CP)’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스스로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 및 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의 제반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는 기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만들어진 제도다. 

토스는 지난 22일(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CP 도입 선포식을 진행했다. 토스는 앞으로 CP 제도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별도의 기준을 마련하고, 팀원들이 준수해야 할 공정거래 관련 법규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율준수 편람 및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정한 거래 문화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수시로 점검하는 동시에 개선 활동도 수행할 예정이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선언문을 통해 “기업의 존립과 성장에 준법경영은 필수적인 사항”이라며 “CP 도입은 토스팀이 지향하는 자율과 책임의 가치를 반영하는 결정이라 생각하기에, 이를 위한 업무와 노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앤컴퍼니,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통해 이동 약자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지난 6일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서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전달식을 열고, 전동이동보조기기용 배터리 300개를 지원했다. 7일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은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전동 휠체어,

2

현대차그룹, 新소재 개발 위해 영국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협업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모빌리티 솔루션 혁신을 위한 소재 개발을 위해 영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커스프AI(CuspAI)와 협력한다. 현대차그룹은 6일 영국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커스프AI 본사에서 현대자동차그룹 박철 신사업전략실장, 커스프AI 채드 에드워즈(Chad Edwards) CEO, 커스프AI 맥스 웰링(Max Welling) C

3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고객 특별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DC형 퇴직연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DC형 퇴직연금 가입자이전(계약이전, 실물이전) 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12일까지다. 먼저, 가입자이전 고객은 계약이전·실물이전 금액에 따라 차등 경품 혜택을 받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