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3. 조선 전기’ 출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4:19:4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역사 교양 도서 시리즈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3. 조선 전기’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3. 조선 전기’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달 초 선보인 2권 ‘후삼국~고려’ 편에 이어 출간한 ‘조선 전기’ 편은 조선의 건국부터 임진왜란까지의 역사를 신문 기사의 형식으로 담고 있다.

조선의 설계자 정도전, 성리학의 거장 이황과 이이 등 조선 전기를 대표하는 인물들을 큰별 기자가 직접 인터뷰하며 역사 속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 칼럼으로 세종대왕의 애민 정신, 조선 전기 여성의 삶 등 조선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으며, 광고를 통해 분청사기와 백자 등 조선 전기 작품, 성종 시기의 편찬 사업 등에 대해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와 함께 역사적 사고력과 문해력까지 키울 수 있는 책”이라며 “특히 이번 3권은 세종대왕, 이순신, 장영실 등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역사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 시리즈는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 속 결정적 사건과 장면, 인물들을 헤드라인, 스트레이트 기사, 인터뷰, 칼럼, 광고 등 신문처럼 다채로운 형식으로 전달하는 도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덜더’s(duldu’s), 클린 푸드 브랜드 런칭 “나쁜 것은 덜하고 좋은 것은 더하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덜더’s(duldu’s)가 ‘나쁜 것은 덜하고, 좋은 것은 더한다’는 확고한 철학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건강 식문화를 선도할 클린푸드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불필요한 첨가물은 과감히 '덜어내고', 몸에 이로운 재료로 '채우는' 덜더’s의 진정성 있는 접근 방식이 바쁜 현대인의 건강한 식단에 도

2

매드포갈릭, 신메뉴 출시 기념 ‘갈릭이 미식단’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며 ‘갈릭이 미식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메뉴 출시를 맞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매드포갈릭만의 미식 경험을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매드포갈릭은 최근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정체성이 돋보이는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무화과와 버섯,

3

희망브리지, 서울역서 대국민 응급처치 체험교육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서울역 광장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대국민 응급처치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중심부에서 응급상황 대응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13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생활 속 응급처치법을 배우며 안전의식을 높였다. 현장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