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9-30 14:19:12
  • -
  • +
  • 인쇄
금융교육 콘텐츠 제안 등 고객 편의성 증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아이부자’ 서포터즈와 하나은행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로,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며 올바른 금융 습관도 형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서비스 개선과 고도화에 반영하기 위해 부모 회원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1기 2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아이부자' 서포터즈는 향후 4개월간 ▲아이부자 신규 서비스 우선 체험 ▲아이부자를 통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안 ▲자녀 진로상담 참여 등 하나은행에서 준비한 다양한 미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아이부자'에 대한 의견 제시와 서비스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가정에서 자녀의 금융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님들의 의견을 청취해 '아이부자' 서비스 개편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서비스가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과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부자'서비스는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시행하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23년 5월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현재 자녀 회원 76만 명을 포함해 전체 가입자 수는 156만 명으로 증가하는 등 자녀를 위한 필수 금융 앱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대표이사후보 면접 대상자 3인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회)는 지난 11월 16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후보군을 압축했으며, 그 결과 3명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박윤영, 주형철, 홍원표 후보다. 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2

KB국민은행, ‘2025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AI 활용이 증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KB국민은행이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를 충실히 이행한

3

서울사이버대, ‘극실사 AI 버추얼 교수’ 24시간 라이브 면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실제 인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고품질 실사 캐릭터를 활용한 ‘AI 버추얼 교수’ 시스템을 공개하며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서울사이버대는 9일 김환 AI크리에이터학과장의 외모와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완벽하게 복제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급 AI 아바타를 도입, 36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