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9-30 14:19:12
  • -
  • +
  • 인쇄
금융교육 콘텐츠 제안 등 고객 편의성 증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아이부자’ 서포터즈와 하나은행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로,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며 올바른 금융 습관도 형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서비스 개선과 고도화에 반영하기 위해 부모 회원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1기 2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아이부자' 서포터즈는 향후 4개월간 ▲아이부자 신규 서비스 우선 체험 ▲아이부자를 통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안 ▲자녀 진로상담 참여 등 하나은행에서 준비한 다양한 미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아이부자'에 대한 의견 제시와 서비스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가정에서 자녀의 금융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님들의 의견을 청취해 '아이부자' 서비스 개편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서비스가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과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부자'서비스는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시행하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23년 5월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현재 자녀 회원 76만 명을 포함해 전체 가입자 수는 156만 명으로 증가하는 등 자녀를 위한 필수 금융 앱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