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수, 에코락갤러리 개인전 개최...파격과 성찰의 조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11 14:40:39
  • -
  • +
  • 인쇄
캔버스 파열, 바비인형 해체 등 기존 틀 깬 독창적 작품 26점 공개
과학·철학·정신분석학적 영감의 융합, 낯선 오브제로 표현한 심상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양정수 작가가 오는 22일까지 에코락갤러리에서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작을 포함해 총 26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캔버스를 찢고 겹치고, 바비인형을 분해하고 재구성하는 등 파격적인 시도를 통해 작가만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펼쳐 보인다.


양정수 작가의 작품 속에는 팔다리가 분해된 바비인형, 낙서처럼 새겨진 문구, 정체를 알 수 없는 조형물 등 낯선 오브제들이 등장한다. 이는 단순한 장식이 아닌,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심상의 메타포이다. 과학, 우주, 해부학, 철학, 정신분석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얻은 영감을 작품 속에 녹여냈다.

작가는 기존의 기성품들을 분해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는 작품 세계를 보여준다. 이는 마치 작가의 자아와도 같으며, 아픔과 괴로움, 그리고 인내의 과정을 거쳐 '나'로 돌아가는 여정을 작품에 담았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양정수 작가의 작품을 통해 공감과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코락갤러리는 신진 작가들을 소개하고 미술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곳으로, 이번 전시를 통해 양정수 작가와 같은 신진 작가들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에서도 동시 진행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양정수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싶은 사람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銀,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6일 경주시 소재 농협교육원에서 전국 영업본부 본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서민·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하고, 금융의 온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포용적 금융으로의 대전환’을

2

KB국민카드, 생성형 AI 구독 고객 413%↑…2년 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카드는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2년간 생성형 AI 유료 구독 고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최근 2년간 KB국민 신용·체크카드로 생성형 AI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34만8000명의 데이터를 분석

3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