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오상헬스케어와 포괄적 사업협력 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31 14:43:5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유한양행은 31일 체외진단 전문기업 오상헬스케어와 전략적 제휴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오른쪽)와 홍승억 오상헬스케어 대표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과 오상헬스케어는 신성장 산업 동력의 발굴과 육성, 기존 사업의 시너지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AI·디지털 헬스케어로 대표되는 신사업 분야 협력, 상호 국내외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판매 확대, 체외진단 제품의 개발·공급·마케팅·인허가 분야 협력 등이다.

양사는 향후 실질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류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시너지가 나는 사업 영역에서 M&A를 할 때 공동 투자도 계획하고 있다.

오상헬스케어는 지난해부터 유한양행과 협력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약국에 공급하고 있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추진해 나갈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특히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민영 IBK기업은행장, 취임 첫날 출근 저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3일 오전 장민영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노조의 강경한 반발에 막혀 취임 첫 출근에 실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장 행장은 오전 8시 50분께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도착했으나, 출입문을 가로막은 노동조합의 저지로 인해 본점 사무실에 들어서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노조는 “체불임금 지급 문제 해결과 대통령과의 약속을 담

2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3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