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기업 폴라리스쓰리디, SKT와 함께 MWC24 '4YFN' 부스 참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12 14:57:56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국내 자율로봇 제조기업 ㈜폴라리스쓰리디(대표 곽인범)가 SK텔레콤과 함께 MWC24 ‘4YFN’ 부스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4YFN은 4년 후 MWC 본 전시에 참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교류의 장 마련 및 창업을 돕기 위해 진행되는 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으며, 혁신 기술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이 활발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폴라리스쓰리디는 올해 처음 참가한 이번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딜리버리로봇 ‘이리온’을 선보였다. 딜리버리로봇 ‘이리온’은 기존 엘리베이터와 통신하는 방식과 함께 추가로 저렴한 로봇팔과 온디바이스 AI 칩을 탑재하여 엘리베이터 버튼을 직접 조작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이 방식을 도입하면 연동이 되지 않는 오래된 엘리베이터에서도 동작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라리스쓰리디 곽인범 대표는 “인긍지능을 활용한 로봇제어플랫폼을 통해 지속가능한 로봇사업을 만들겠다”며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이리온이 유럽과 중동의 멋진 고층 호텔에서 운영되는 것이며,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사우디와 두바이 등의 바이어를 만나 좋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참가 의의를 전했다.

한편, 폴라리스쓰리디는 서빙로봇 이리온, 딜리버리로봇 이리온, 제조자동화로봇 이리온 등을 자체 기술을 통해 직접 생산 중에 있으며, SK텔레콤과 하나은행의 AI Lab 보육 기업이자, 삼성 C-Lab Outside의 보육 기업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 서산 수해 가정 집수리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7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충남 서산시 운산면의 수해 가정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희망브리지의 이번 봉사활동은 재난 발생 직후 긴급구호활동에 이어 마련된 후속 지원으로, 피해 가정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취지다. 희망브리지 임직원들은

2

스튜디오 톰보이, 프리미엄 울 코트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튜디오 톰보이가 고급 소재로 가을겨울 시즌 아우터 시장을 공략한다.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는 이달 호주 대표 울 전문 기업 미쉘울(Michell Wool)과 협업해 울마크(WOOLMARK) 인증 받은 프리미엄 울 코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에

3

카카오모빌리티, 한국교통연구원·공학한림원과 '자율주행' 논의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대한교통학회 주최 학술대회에서 자율주행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제주신화월드에서 열린 제93회 대한교통학회 추계 학술대회에 참석해 ‘무인 자율주행 서비스 완성을 위한 원격 운영 및 안전관리’를 주제로 한국교통연구원과 공동 세션을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