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2025년 창업진흥원 평가 우수센터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5:08: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나노기술원(이하 기술원)은 기술원이 운영하는 나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2025년 창업진흥원 지역창업특화지원 센터 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 한국나노기술원 전경

지난 11월말 개최된 ‘2025년 지역 창업인프라 통합 성과보고회’에서 기술원의 나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전담인력이 지역창업 활성화 유공포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여받았으며, 기술원은 우수센터로써 보육, 창업지원 사례 발표를 통해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국나노기술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1인 창조기업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나노팹 첨단 고가 연구장비 및 시설, 반도체 공정 및 분석 전문인력, 맞춤형 교육, 경영지원, 연구실 제공 등 체계적인 기술특화 종합지원체제(Total Support System)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나노기술원은 상/하반기 연 2회 나노분야의 우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1인 창조기업을 대상으로 서류 및 대면 심사를 통해 입주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사무공간 및 사무집기, 회의실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되며, 1인 기업가에게 부족한 네트워크 지원과 함께 기술창업교육 및 멘토링 등 1인 기업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고가의 연구장비 및 시설, 연구개발 및 기술자문, 기술이전 지원 등 기술 특화형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한국나노기술원은 성공적 창업 및 운영을 위해 구축된 나노분야 연구장비를 활용한 기술컨설팅을 연계 지원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지역 내 맞춤형 고용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기술원은 2025년에는 전문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반도체 특화분야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역 내 학교, 기업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였다. 우수한 아이템, 신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이 기술원의 인프라를 활용하고 맞춤형 교육, 사업화지원, 멘토링 등을 지원받아 꾸준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나노기술원은 '나노기술개발촉진법'에 따라 2003년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수원 본원에 화합물 반도체·나노 소자용 개발·검증을 위한 170여대의 공정 장비를 갖추고 다양한 나노팹 활용사업 및 나노 1인 창조기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웰케어,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독립법인인 CJ웰케어가 지난 5일 약국 경영 토탈 플랫폼 바로팜과 약국 유통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CJ웰케어는 이번 협약으로 약국 전용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유통 기반을 확보했다. 협약 대상 제품은 ‘바이오코어 1000억 유산균’ 단일 제품으

2

오늘의집, ‘2025 끝내주는 세일’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연말을 맞아 ‘2025 끝내주는 세일’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파이널 특가’ 테마관에서는 올해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베스트 상품들을 엄선해 파격 특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오늘의딜’이 진행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미닉스의 더 시프트 미니 김치냉장고, 매직캔의 히포2 오토실링 올화이트 오브제 에디션, 마틸라의 극세사 차

3

우리銀, 법인카드 포인트 1억1000만원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법인카드 사용으로 적립된 포인트 약 1억11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에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세이브더칠드런 6100만원 △월드비전 5000만원을 기관에 전달했다.세이브더칠드런은 전국의 결식 위기 아동 약 5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