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소상공인 가정 자녀 학습물품 지원 대상자 모집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5:17:04
  • -
  • +
  • 인쇄
선정 결과 25일 개별 안내
영세 소상공인 자녀 대상 학습물품 지원
학업 환경 개선 및 교육비 부담 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손해보험은 신학기를 앞두고 영세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초·중·고 자녀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중위소득 80% 이하 소상공인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가정에는 책가방과 신발, 학용품 세트 등 신학기 준비에 필요한 물품이 제공된다.

특히 중위소득 60% 이하 가정에는 가점이 부여되며, 장애아동을 둔 가정의 경우 중위소득 100% 이하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사업’은 전국 영세 소상공인의 초·중·고 자녀들에게 신학기에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학업 환경을 개선하고, 소상공인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하며 새 학기를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청 대상은 2026년 2월 기준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 가정으로, 오는 2월 23일 18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25일 개별 안내되며, 지원 물품은 3월 중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사업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 가정의 부담을 덜고, 아이들이 희망찬 새 학기를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이번 학습물품 지원사업 외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안전한 점포 만들기’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안전한 영업 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어르신 한 달 한 상’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돌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헤지스골프, 2026 S/S 전략 라인 ‘로얄’ 첫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는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 골프(HAZZYS GOLF)’가 2026년 봄·여름(S/S) 시즌 전략 캠페인 ‘로얄(ROYAL)’ 라인의 첫 번째 컬렉션 ‘로얄 네이비 웨이브(Royal Navy Wave)’를 9일 선보인다. 헤지스골프는 2026년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로 ‘로얄’을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한 첫 시리즈로 이번 컬렉션

2

홈앤쇼핑, 저소득 대학생 지원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저소득 대학생의 학업 지원과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정부 학자금 지원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0년 12월부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을 조성하고, 현재까지 총 9억3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를 통해 방송

3

하이트진로, 2026년 첫 사회공헌 '설 명절 밥차 한상 나눔' 실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설 명절을 맞아 무료급식을 운영하는 사회복지기관의 ‘밥차’에 식재료를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서울·인천·광주·여수·김해·대구 등 전국6개 밥차 운영 기관에 쌀과 식용유 약 6만인분과떡국떡, 전 3종으로 구성된 명절 음식 약 3000인분을 지원했다. 각 기관 밥차 운영 일정에 맞춰 2월 12일부터 하이트진로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