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공익재단,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으로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응원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31 15:26:18
  • -
  • +
  • 인쇄
성남시 거주 청년 300여 명 대상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 실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공익재단은 31일, 성남시청 온누리 대강당에서 성남시 거주 청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KB금융공익재단은 31일 성남시청 온누리 대강당에서 성남시 거주 청년 300여명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KB금융공익재단 제공]

 

KB금융공익재단은 성남시와 함께한 이번 교육을 통해 전세 계약 과정에서 세입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대응 방안, '등기부등본 보는 법'과 같은 전세계약 체결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한 금융 지원 상품과 정책 등을 청년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자기 자본 없이 대출금과 임차인들의 전세보증금만으로 건물을 매입하는 '무자본 갭투자', 집값보다 전세보증금 등 부채가 더 많아 집주인이 집을 팔아도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다 돌려주지 못하는 '깡통 전세 주택' 등 최근에 발생한 피해 사례를 심층 분석하고, 사기 유형, 예방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청년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사회초년층, 청년층 등을 대상으로 벌어지는 전세사기는 청운의 부푼 꿈을 안고 독립한 청년들에게 너무나 가혹한 시련"이라며 "KB금융은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쳐 전세사기라는 당면한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공익재단은 KB국민은행,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협업해 시행하는 'KB전세안심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3월까지 약 2,000명의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집행권원 확보 비용과 경·공매 대행 수수료 등 14억여원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웹툰,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전세사기 피해 예방에 나서고 있다.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함께 제작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웹툰 캠페인과 오리지널 유튜브 콘텐츠인 '전문철(전세사기 문제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어려운 부동산 관련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케미칼 파마사업,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이 파마(Pharma)사업 부문에서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BCMS)’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제약 공급망이 요구하는 위기 대응 및 공급 안정성 기준을 선제적으로 충족했다는 평가다.SK케미칼은 파마사업이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2

'웅진그룹 오너2세' 윤새봄 웅진 대표, 부회장으로 승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웅진그룹 오너가 2세인 윤새봄 웅진 대표가 사장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그룹은 17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6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윤 부회장은 창업자인 윤석금 회장의 차남으로 지난 2022년 12월 사장으로 승진한 뒤 3년 만에 부회장으로 올랐다. 또 이번 인사에서 김현호 웅진 상무와 이준 웅진프리드라

3

시지바이오, 2천만달러 수출 돌파…재생의료 포트폴리오 글로벌 확장 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CGBIO·대표 유현승)가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재생의료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과 해외 사업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시지바이오는 최근 3년간 수출 실적이 가파르게 증가하며 연평균 31%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