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협력사와 '안전 우선' 다짐…협력사 169개 업체 초청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5:31:06
  • -
  • +
  • 인쇄
25년도 안전보건 실천 모범 협력사 11곳 선정, 최우수상 수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안전보건 협력사 169곳을 초청해 지난 한 해 동안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협력 방향 및 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류정환 SK텔레콤 안전보건 최고 경영책임자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T]

을지로 SK텔레콤 타워에서 개최하는 행사에는 류정환 SK텔레콤 안전보건 최고 경영책임자(CSPO), 최훈원 안전보건실장 등 SK텔레콤 주요 임원들과 최우수 안전보건 협력사들로 선정된 기업의 대표이사를 비롯,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 SK텔레콤 참석한 협력사들과 함께 ‘26년도 안전보건 상생 협력 계획을 공유하며 작업현장에서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안전’이라는 기본과 원칙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협력사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 심화 교육, 1:1 맞춤 방문 컨설팅, 안전체험교육관 운영, 협력사 안전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기업 중 안전보건 실천 최우수 기업 11개사를 선정, 시상식도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야간 도로 굴착 및 관로 이설을 하거나 깊이 2.5미터 이상 맨홀 내부 선통 작업 시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킨 모범 기업 8곳과 작업자의 안전과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상황에서 즉각적인 대처를 했던 우수 기업 3곳을 선정해 최우수상을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류정환 SK텔레콤 안전보건 최고경영책임자(CSPO)는 “협력사의 안전이 곧 SKT의 안전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협력사 직원들의 안전보건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작업현장 안전 지원을 위한 AI 안전기술 및 협력사 지원 교육 콘텐츠와 시스템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리, 겨울 바다의 신선함을 식탁으로…제철 수산물 최대 33%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컬리는 겨울 바다의 제철 수산물을 모은 ‘제철 수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이달 26일까지 열린다. 단새우회, 손질 과메기, 돌문어, 새조개살 등 겨울철 대표 수산물 250여 개 상품을 최대 33% 할인 판매한다. 생선·해산물·조개류 등 원물 상품과 수산 간편식을 함께 구성했다. 겨울철 별미로 꼽히는 ‘

2

금호타이어,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 '나를 지켜줘' 누적 수혜 2만 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기부 사회공헌활동 ‘나를 지켜줘’의 누적 수혜 인원이 2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나를 지켜줘’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예술과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올바른 사고력과 위험 상황 대응 능력 향상을 목표로 2020년부터 금호타이어와 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팔라누스’ 등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신규 전설 영웅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무너진 영광] 팔라누스는 다크나이츠 대장으로 공격으로 ‘표식’ 효과를 쌓고, 누적된 표식 숫자에 따라 스킬 효과가 강화되는 것이 특징이다.함께 추가된 [폐월] 초선은 길드전 3대 3 전투의 핵심 영웅으로 사용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