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한국열린사이버대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5:43:04
  • -
  • +
  • 인쇄
온라인 고등교육 경쟁력 강화
생애주기 평생직업교육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6일 한국열린사이버대와 온라인 고등교육 분야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국열린사이버대하교 관계자들이 MOU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성인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교육 분야 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홍보 및 협력 마케팅 ▲교직원 및 졸업(예정)자를 위한 장학제도 운영 등을 중심으로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100세 시대 성인 학습자의 생애주기 평생직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은 상호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시 교육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장학제도를 공동 운영하는 데 뜻을 모았다.

원광디지털대는 ▲한방건강약선학과 ▲요가명상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등 자연건강 특성화 학사 과정과 함께, 자연건강 융합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자연건강학과(약선푸드케어·요가명상테라피·뷰티헬스케어·산림치유)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는 ▲인공지능융합학과 ▲스마트AI경영학과 등 AI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학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 대학원은 12월 17일까지 2026학년도 온라인 석·박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자연건강학과 내에는 △약선푸드케어 △요가명상테라피 △뷰티헬스케어 △산림치유 등 특화된 소단위 전공이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분야에서 깊이 있는 연구가 가능하다. 특히 산림치유 전공의 경우 산림치유지도사 1급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기브 백(NB Gives Back)' 기부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은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래 꿈나무를 대상으로 하며 직접적인 소비 기부 방식으로 진행했다. 캠페인은 지난 11월 6일부터 26일까지 전국 8개 롯데아울렛

2

CJ제일제당, ‘습떡볶이’, ‘습김치덮밥’ 등 ‘습’ 시리즈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스트레스를 날리는 습 제품’을 주제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 제품을 알리는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올해 매운맛으로 화제가 지속되고 있는 ‘습김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출시된 ‘습’ 제품 시리즈다. '습떡볶이'는 습만의 매콤한 소스로 매운

3

네오위즈,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원더포션이 개발한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을 27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됐다. 본편 ‘산나비’의 프리퀄(시간상 앞선 이야기)로, ‘신호의 기원’을 주제로 한다. 주인공 ‘송 소령’이 '준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