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군경소방상담전공-군상담학회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5:49:36
  • -
  • +
  • 인쇄
군 상담 전문인력 양성과 학문적 교류 확대
군상담심리사 자격 역량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은 최근 군경소방상담전공이 대한군상담학회와 군상담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제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박선영 군경소방상담전공 교수(좌)와 김완일 대한군상담학회장이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는 제휴협약을 통해 △입학생 모집 홍보 협력체계 구축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 및 홍보 △군경소방상담전공 실무교육 기회 제공 △학술연구 및 인적 자원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디지털대는 100% 최첨단 온라인교육 기반을 활용해 학위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대한군상담학회 소속 회원의 서울디지털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의 30%를 감면한다. 장학혜택은 성적 요건을 충족하면 받을 수 있다.

대한군상담학회는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생들의 군상담심리사 3급 수련 참여시 교육비 감면 등을 통해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 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서울디지털대와 대한군상담학회는 이번 제휴협력 협약을 계기로 군상담 관련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복지 실현에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박선영 교수는 “서울디지털대는 국가직 관련 심리상담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상담 분야 최고 교수진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군상담 교육의 질적 도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완일 대한군상담학회장은 “실제 군상담 현장에서 차별화된 전문 교육을 뒷받침할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군경소방상담전공은 군상담, 경찰상담, 소방상담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06년 온라인 대학 최초로 서울디지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2026학년도 1학기부터는 ‘응용상담학과’로 확대 승격될 예정이며, 오는 11월 말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G, '에쎄 체인지 썬' 30일 전국 편의점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가 초슬림 담배 신제품 ‘에쎄 체인지 썬(ESSE CHANGE SUN)’을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 출시되는 ‘에쎄 체인지 썬’은 기호에 따라 다른 취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냄새 저감기술로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흰색 바탕에 주황색 계열

2

CJ대한통운 '노담 캠페인' 실천, 택배박스 활용 광고사업 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택배박스를 활용한 광고사업을 본격화한다. 택배박스는 전국에 촘촘히 구축된 물류망을 기반으로 폭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박스를 오픈하면서 발생하는 주목도도 높아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자사 택배박스를 활용해 청소년 흡연예방 캠페인 ‘노담소셜클럽’ 공익광고를 시작했

3

롯데칠성,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칼로리 부담없이 달콤한 복숭아와 향긋한 홍차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 355mL를 출시한다. 2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최근 음료 시장의 무설탕, 제로 칼로리 트렌드와 에너지음료를 다양한 맛으로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칼로리 부담을 최대한 낮추고 맛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