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군경소방상담전공-군상담학회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5:49:36
  • -
  • +
  • 인쇄
군 상담 전문인력 양성과 학문적 교류 확대
군상담심리사 자격 역량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은 최근 군경소방상담전공이 대한군상담학회와 군상담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제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박선영 군경소방상담전공 교수(좌)와 김완일 대한군상담학회장이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는 제휴협약을 통해 △입학생 모집 홍보 협력체계 구축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 및 홍보 △군경소방상담전공 실무교육 기회 제공 △학술연구 및 인적 자원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디지털대는 100% 최첨단 온라인교육 기반을 활용해 학위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대한군상담학회 소속 회원의 서울디지털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의 30%를 감면한다. 장학혜택은 성적 요건을 충족하면 받을 수 있다.

대한군상담학회는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생들의 군상담심리사 3급 수련 참여시 교육비 감면 등을 통해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 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서울디지털대와 대한군상담학회는 이번 제휴협력 협약을 계기로 군상담 관련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복지 실현에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박선영 교수는 “서울디지털대는 국가직 관련 심리상담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상담 분야 최고 교수진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군상담 교육의 질적 도약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완일 대한군상담학회장은 “실제 군상담 현장에서 차별화된 전문 교육을 뒷받침할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군경소방상담전공은 군상담, 경찰상담, 소방상담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06년 온라인 대학 최초로 서울디지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2026학년도 1학기부터는 ‘응용상담학과’로 확대 승격될 예정이며, 오는 11월 말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수익률 1위 달성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퇴직연금 DB, DC, 개인형IRP 전 제도에 결쳐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 수익률이 5대 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2025년도 4분기 공시에 따르면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의 운용 수익률은 DB 19.93%, DC 21.55%, 개인형IRP 22.04%로 퇴직연금 전

2

LIG넥스원, 쉴드 AI와 '무인 전력'으로 드론 유도탄 실증 나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IG넥스원은 21일(현지 시간) 무인체계 및 자율비행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쉴드 AI(Shield AI)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무인·자율 시스템 전시회 'UMEX 2026'에서 계약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IG넥스원의 다목적 드론발사 유도탄 'L-MDM'을

3

깨끗한나라,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60주년 맞아 고객중심경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고객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전사 고객 가치 거버넌스인 ‘고객가치실현위원회’를 출범했다. 22일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 출범은 2026년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일회성 제도나 대외 평가 대응이 아닌, 전사 의사결정과 업무 방식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회사는 고객 관점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