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銀,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6:03:55
  • -
  • +
  • 인쇄
기업은행 협업·테스트 지원금·핀테크랩 입주 혜택 제공
다음 달 26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핀테크랩과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7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IBK기업은행]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이다.

기업은행은 이번 모집에 총 5개 내외의 혁신 기술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선발 기업에는 기업은행과 협업 기회, 테스트 지원금, 투자유치 기회 등을 지원하고 서울핀테크랩 입주 및 멤버십 혜택도 제공한다.

선발 과제는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프로세스 자동화 ▲카드고객 생애주기별 이탈방지 모형 ▲AI 가계대출 상담·심사 시스템 ▲AI 활용 신탁거래 감사프로세스 자동화 ▲기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신사업모델 및 아이디어 제안 등이다.

신청은 기업은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구현할 수 있는 누구나 스타트업 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2026년 1월 26일까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가능성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혁신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과 협업하며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 개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본사 로비를 시민에게 개방하며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젝트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을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은 시민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신진 작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웰컴저축은행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1층 로비를 갤러리로 조성해 누구나

2

CGV, 극장 인프라 개선 프로젝트...스크린·사운드 이어 좌석 넓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전국적으로 리클라이너 상영관을 확대하고 전반적인 극장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CGV는 올해 극장 인프라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18개 극장의 70개 상영관에 리클라이너 좌석을 신규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8개관 전관을 리클라이너 좌석으로 교체한 CGV강릉을 비롯해 창원더시티·대구죽전·제주노형·대구한일·대구스타디움·인

3

컴투스, ‘이노티아4’ PC 게임 플랫폼 스팀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모바일 액션 RPG ‘이노티아4(Inotia4)’를 스팀(Steam)에 선보이고 PC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노티아4’는 전 세계 누적 2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글로벌 모바일 RPG의 선구적 타이틀로 자리매김한 ‘이노티아’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이다. 지난 2012년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