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점검하던 코웨이 코디, 70대 독거노인 목숨 구해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6:06:5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웨이 방문점검판매원(코디)이 정수기 정기 점검 서비스 중 위급 상황에 처한 독거노인을 신속히 구조해 생명을 지킨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코웨이에 따르면 양재지국 소속 손연옥 코디는 지난 7월 서울 강남구의 한 70대 독거노인 자택을 방문해 점검을 진행하던 중, 고객이 “가슴이 답답하다”고 호소하자 이상을 감지하고 자리를 뜨지 않았다. 이후 고객이 쓰러지자 즉시 119에 신고하고 구급차에 동승해 응급실까지 이동하며 보호자가 도착할 때까지 곁을 지켰다.
 

▲ 고객의 목숨까지 살린 코웨이 손연옥 코디. 

특히 현장 상황을 의료진에 정확히 전달해 원활한 응급조치가 가능하도록 도왔으며, 이는 환자의 신속한 회복에 크게 기여했다. 고객은 이후 회사 고객센터에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해당 사연이 알려졌다.

손연옥 코디는 “평소와 달리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고 걱정돼 곁을 지켰을 뿐”이라며 “누구라도 같은 상황이라면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디는 단순한 제품 관리자를 넘어 고객의 생활과 안부를 세심히 살피는 라이프 케어 파트너”라며 “이번 사례를 사내 게시판에 공유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서 완판… K-샴푸 글로벌 흥행 이어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한국과학기술원) 연구진이 개발한 기술로 탄생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미국 아마존(Amazon)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 한국·대만·일본에 이어 미국에서도 흥행에 성공하며 ‘K-샴푸’의 경쟁력을 입증했다.운영사 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 는 그래비티가 미국 론칭 한

2

유유제약, 유판씨 패키지에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홍보 문구 적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이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확산을 위한 ‘유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의 대표 비타민C인 ‘유판씨팝’ 제품 패키지에 캠페인 홍보 문구 및 QR코드를 담아냈다.유유제약은 6.25 전사자 유가족 찾기 ‘유유캠페인’ 문구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모바일 페이지로 연동되는 QR코드를 유판씨팝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유유 캠페

3

파파존스, ‘메가 초코칩 쿠키’ 무료 증정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가 연말연시 수요에 맞춰 ‘메가 초코칩 쿠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와 코카-콜라 1.25L 세트 구매 시 ‘메가 초코칩 쿠키’를 무료 제공하는 내용이다. 다음달 31일까지 이어진다. 시그니처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해 신메뉴 바베큐 숏립 크런치 등 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