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새로' 맛·패키지 리뉴얼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6:07:1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를 출시 3년여 만에 리뉴얼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시장 내 경쟁력 강화와 부드러운 소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새로’ 음용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고, 제로 슈거라는 핵심 콘셉트는 유지하되 맛의 산뜻함과 부드러움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리뉴얼을 추진했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이에 따라 기존 보리쌀증류주 대신 100% 국산 쌀증류주를 적용한다. 또 아미노산 5종(BCAA 3종·알라닌·아르기닌)을 새롭게 첨가하고, 알코올 도수는 기존 16.0도에서 15.7도로 0.3도 낮췄다.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된다. 병뚜껑 엠블럼에는 ‘새로’의 상징 색상인 민트색을 추가하고, 라벨 로고 가독성을 개선했다. 라벨 속 구미호 이미지는 가볍게 뛰는 동작으로 수정됐다. 병 디자인과 출고가는 기존과 동일하다.

 

리뉴얼 제품은 이달 30일부터 출고된다. 유통 매장 재고 상황을 고려해 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리뉴얼”이라며 “제로 슈거 소주 시장에서 ‘새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주류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2

빕스, 설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인기 스테이크 부위 3종으로 구성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세트’, 엘본 스테이크와 살치살을 담은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모든 세트에는 빕

3

신세계푸드, 트레이더스 전용 간편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운 대용량 간편식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1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실속형 대용량 간편식으로 ‘꿔바로우’와 ‘바삭 고추튀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꿔바로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찹쌀가루를 사용한 중식 간편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