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광복 80주년 엠블럼 열차 운행 … “국민과 함께 뜻 기린다”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6:33:21
  • -
  • +
  • 인쇄
엠블럼은 태극 문양과 ‘광복 80’ 문구 등 결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을 SRT 열차에 부착해 광복의 의미를 새겨 국민과 함께 역사적 순간을 기린다고 밝혔다.

 

▲에스알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11일부터 기념 엠블럼을 SRT 열차에 부착해 SRT를 이용하는 국민들이 역사적 의미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사진= 수서역)


에스알은 11일부터 광복 80주년 기념 엠블럼을 SRT 차량에 순차적으로 부착하고 있다. 엠블럼은 태극 문양과 ‘광복 80’ 문구 등을 결합해 과거의 역사를 딛고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과 비전을 담아 승객들이 역사적 의미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엠블럼은 열차 승하차 시 승강장 계단과 가까운 SRT 3·6호차 측면 창문 인접부에 부착해 SRT를 이용하는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광복의 의미를 마주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광복 80주년을 기리는 국가적 사업에 SRT를 통한 홍보가 전국 방방곡곡에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길 기대한다”며, “SRT 이용객들이 생활 속에서 광복의 의미를 기억하고 되새길 수 있는 기회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박준형 "(장혁과는) 엄마만 다른 친형제 같은 사이! 가식 없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 박준형-장혁이 드디어 ‘첫 콜(요청)’을 접수해 직접 등판한다.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첫 회에서는 30년 우정의 ‘박장브로’ 박준형-장혁이 시민들의 ‘콜’(요청)을 받아 각종 미션을 해결하는 현장이 펼쳐진다. 이날 본격적인 ‘콜

2

'우리 아직 쏠로' 유희관·효마니-조병욱·유니-박재욱·마리 총 3커플 탄생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ONLY 예능 ‘우리 아직 쏠로’가 유희관X효마니, 조병욱X유니, 박재욱X마리까지 총 3커플을 성사시키며 연애 리그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23일 공개된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 최종회에서는 ‘지니’ 유희관, ‘우기’ 박재욱, ‘민빈’ 민경수, ‘커피’ 조병욱 등 야구선

3

루트파인더즈, 중기부 ‘팁스(TIPS) R&D 일반트랙’ 최종 선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지털 취약계층 전용 포털 플랫폼 개발사 루트파인더즈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R&D 일반트랙’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선정을 통해 루트파인더즈는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함께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연계 지원을 통해 약 2억원 규모의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