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북미 최대 의료기기 설계·제조 전시회 참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6:16:5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미국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델솔루션은 2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MD&M West 2026(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MD&M West는 의료기기 설계·제조·엔지니어링 전반을 아우르는 북미 최대 규모의 메드테크 전문 전시회로,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과 공급망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다.

 

▲ <사진=한국앤컴퍼니>

 

모델솔루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제품 기획부터 설계, 개발, 양산까지 아우르는 ‘의료기기 토탈 하드웨어 솔루션’ 역량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핵심 부품을 공급 중인 진단·분석용 의료기기, 유전자 치료 관련 의료기기, 당뇨병 관리용 의료기기 등 주요 포트폴리오를 전시한다.

 

모델솔루션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이 직접 기획한 중장기 전략 ‘스트림(S.T.R.E.A.M)’ 가운데 ‘미래 신기술(Rising Tech)’을 담당하는 계열사다. 2017년부터 매년 MD&M West에 참가하며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의료기기 고객사 확보와 시장 이해도를 높여왔다.

 

유형민 모델솔루션 대표는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는 설계·엔지니어링 역량뿐 아니라 안정적인 양산과 품질 대응 능력을 갖춘 제조 파트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디자인부터 프로토타입, 양산까지 이어지는 통합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델솔루션은 정밀 가공, 사출, 클린룸 조립 역량을 기반으로 의료기기 개발 초기 단계부터 양산까지 폭넓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3485를 취득했으며, ISO Class 7 수준의 클린룸 생산라인을 구축해 고품질 제조 환경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유럽 제약사들과 차세대 약물전달 의료기기를 공동 개발하는 등 글로벌 바이오·의료기기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도 확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주요 규제 시장에서의 개발·제조 경험을 축적하고, 의료기기 CDMO 기업으로서 중장기 성장 기반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2

BBQ ‘아이캔리부트’, 하나로마트서 샐러드·샌드위치 델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 계열사이자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ICANREBOOT)’가 신선편의식(Fresh Convenience Food) 제품을 하나로마트 고양점에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캔리부트는 하나로마트 고양점 OK쿡 델리 코너 내에 ‘아이캔리부트 델리 전용 매대’를 마련하고 샐러

3

크라운해태, 2026년 한음회 전국 순회 첫 무대 광주 공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는 임직원과 국악 명인·명창들이 함께 꾸민 ‘제7회 크라운해태 한음회’ 공연을 지난 28일 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음회는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이 전통음악을 직접 배우고 무대에 올라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문화경영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지난해 광역시를 중심으로 연 4회 운영하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