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비즘, 도지코인·JC필란트로픽스와 ‘테슬라 NFT 프로젝트’ 공동 추진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6:29:42
  • -
  • +
  • 인쇄
▲이미지=펑크비즘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은 도지코인(DOGE COIN) 및 JC 필란트로피스(JC Philanthropies)와 협력하여 새로운 NFT 이니셔티브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테슬라 로드스터 아트카(Tesla Roadster Art Car)에 기반한 상징적인 ‘가르텔 X 테슬라 아트카 #1 NFT’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한정판 NFT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차량의 이미지는 디지털 수집품으로 분할돼 전통적인 판매 방식이 아닌 래플 시스템에서 영감을 받은 경품 경쟁을 통해 배포된다. 모든 참여자는 펑크비즘이 출시할 메타버스 내에서 가상 아이템을 획득할 권리를 부여받아 단순한 소유를 넘어 실질적인 유용성을 제공한다.

특히 테슬라 로드스터 아트카와 가르텔 X 테슬라 아트카 #1 NFT는 ‘디지털 아트의 아버지’로 불리는 로렌스 가르텔(Laurence Gartel)에 의해 제작됐다. 가르텔은 애플로부터 피카소 및 스티브 잡스와 함께 인정받았으며, 전설적인 앤디 워홀에게 디지털 아트를 가르친 인물로도 유명하다.

이 프로젝트는 테슬라가 2010년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Art Basel Miami Beach)를 위해 의뢰한 독창적인 테슬라 아트카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난 2022년 이 차량을 기반으로 한 500개 한정판 NFT 프로젝트가 시도됐으나, 유일하게 남은 작품인 ‘가르텔 X 테슬라 아트카 #1 NFT’는 현재 물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테슬라 로드스터 아트카의 ‘디지털 영혼’이자 이번 NFT 드롭의 기반이다.

또한, 2022년의 잃어버린 아트카 NFT는 지난주 위성을 통해 우주로 전송되었으며, 지구와 화성을 배경으로 한 사진과 함께 인류의 미래에 대한 헌신으로 평가된다.

관계자들은 이 프로젝트가 테슬라의 역사적 장, 크립토 문화, 디지털 아트 유산, 그리고 미래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적 교차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적 기여에 대한 약속의 일환으로, 경품 경쟁의 수익 일부는 도지 관련 자선단체와 같은 도지 커뮤니티 이니셔티브에 환원되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과 동남아시아에서 웹3 확장을 주도해온 펑크비즘은 아시아 시장에서의 프로모션 노력을 감독할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밈 기반 디지털 화폐인 도지코인은 결제 어플리케이션을 넘어 NFT 및 우주 산업으로 역할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5년에 일론 머스크가 계획한 도지-1(Doge-1) 발사를 앞두고 있다.

한편, JC 필란트로피스는 잃어버린 테슬라 아트카의 상징적인 유산을 관리해왔으며, 마블랜드 DEX(Marbleland DEX)는 일일 거래량이 14억 달러를 초과하는 글로벌 분산형 거래소로서 웹3 전략 파트너로 참여한다.

최대 250만 명의 동시 사용자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인프라를 통해, 이 파트너십은 강력한 글로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협력을 단순한 NFT 출시를 넘어 유산, 디지털 아트, 웹3 혁신, 그리고 자선 활동이 융합된 새로운 모델을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남기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으로 재구성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기 위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2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3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