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1년 만에 새 기업가치 제고계획 발표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6:53:51
  • -
  • +
  • 인쇄
올해 기업가치 상승으로 작년 11월 발표 계획 조기 달성 눈앞 "기존 목표 상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스퀘어는 이사회 논의를 거쳐 1년 만에 새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SK스퀘어 본사.

올 한 해 SK스퀘어 기업가치 상승으로 인해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계획의 조기 달성이 예상됨에 따라 기존 목표를 상향했다. 이는 ▲SK하이닉스 실적 호조 ▲O/I(Operation Improvement, 운영개선) 경영 기반 포트폴리오 회사 손익 개선 ▲꾸준한 주주환원 실행 등에 따른 결과다.

 

참고로 SK스퀘어의 주가는 지난 21일 기준 266,000원으로 올해 1월 2일(78,600원) 대비 238% 상승했다.

 

SK스퀘어는 ‘28년까지 순자산가치(NAV) 할인율을 30% 이하로 낮추겠다는 글로벌 수준의 목표를 제시했다. 순자산가치 할인율은 지주회사가 보유한 포트폴리오 지분가치 대비 지주회사의 기업가치가 높게 평가될수록 수치가 낮아진다. 지난 3분기 말 기준 52.9%를 달성해 ‘24년 말(65.7%) 대비 대폭 개선됐으며, ‘27년까지 50% 이하로 축소하겠다는 기존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기존에 발표했던 자기자본이익률(ROE), 주가순자산비율(PBR) 목표는 모두 달성함으로써 ‘28년까지 현재 목표를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26~’28년 자기자본비용(COE)을 초과하는 자기자본이익률(ROE) 실현 지속 ▲’28년까지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이상 유지 라는 목표를 새롭게 설정했다.

 

SK스퀘어는 ‘23년 3월 주주환원 정책 발표 이후부터 매년 꾸준히 경상배당수입의 30%*를 크게 상회하는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오고 있으며 누적으로 발행주식수의 약 6.6% 를 소각했다. 올해만 2,000억원의 자사주 매입을 실행하고 있다.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SK스퀘어는 이사회를 중심으로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투자수익성을 고려한 명확한 기준에 따라 신규투자와 주주환원에 최적의 자본배분(Capital Allocation)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광고PR실학회, 2025년 하반기 정기학술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광고PR실학회는 오는 28일 서울 광운대학교 80주년 기념관에서 2025년 한국광고PR실학회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K-컬쳐와 AI 광고PR의 혁신: 신뢰를 넘어선 미래’라는 대주제로 진행된다. 현재 K-컬쳐가 전 세계 문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인공지능(AI) 기술은 광고 및 홍보 전 분야에

2

홈플러스 인수 적정 주체, 국민 38.8% 농축협 계열 유통기업 꼽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4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홈플러스를 농축협 계열 유통기업이 인수해야 한다는 국민적 여론이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보팀장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최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12명을 대상으로 회생절차를 진행 중인 국내 2위 대형마트 홈플러스의 매각과 관련해 국민 여론을 조사했다.이번 조사에서 글로벌 시

3

에이티바이오제약, 통합 제조 플랫폼 통해 화장품 창업 지원 프로젝트 본격 가동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주)에이티바이오제약이 예비 창업자를 위한 화장품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새롭게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연령과 성별 제한 없이 화장품 브랜드를 시작하려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소 MOQ 1,000개부터 합리적인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초기 자본 부담을 크게 낮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