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1년 만에 새 기업가치 제고계획 발표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6:53:51
  • -
  • +
  • 인쇄
올해 기업가치 상승으로 작년 11월 발표 계획 조기 달성 눈앞 "기존 목표 상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스퀘어는 이사회 논의를 거쳐 1년 만에 새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SK스퀘어 본사.

올 한 해 SK스퀘어 기업가치 상승으로 인해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계획의 조기 달성이 예상됨에 따라 기존 목표를 상향했다. 이는 ▲SK하이닉스 실적 호조 ▲O/I(Operation Improvement, 운영개선) 경영 기반 포트폴리오 회사 손익 개선 ▲꾸준한 주주환원 실행 등에 따른 결과다.

 

참고로 SK스퀘어의 주가는 지난 21일 기준 266,000원으로 올해 1월 2일(78,600원) 대비 238% 상승했다.

 

SK스퀘어는 ‘28년까지 순자산가치(NAV) 할인율을 30% 이하로 낮추겠다는 글로벌 수준의 목표를 제시했다. 순자산가치 할인율은 지주회사가 보유한 포트폴리오 지분가치 대비 지주회사의 기업가치가 높게 평가될수록 수치가 낮아진다. 지난 3분기 말 기준 52.9%를 달성해 ‘24년 말(65.7%) 대비 대폭 개선됐으며, ‘27년까지 50% 이하로 축소하겠다는 기존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기존에 발표했던 자기자본이익률(ROE), 주가순자산비율(PBR) 목표는 모두 달성함으로써 ‘28년까지 현재 목표를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26~’28년 자기자본비용(COE)을 초과하는 자기자본이익률(ROE) 실현 지속 ▲’28년까지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이상 유지 라는 목표를 새롭게 설정했다.

 

SK스퀘어는 ‘23년 3월 주주환원 정책 발표 이후부터 매년 꾸준히 경상배당수입의 30%*를 크게 상회하는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오고 있으며 누적으로 발행주식수의 약 6.6% 를 소각했다. 올해만 2,000억원의 자사주 매입을 실행하고 있다.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SK스퀘어는 이사회를 중심으로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투자수익성을 고려한 명확한 기준에 따라 신규투자와 주주환원에 최적의 자본배분(Capital Allocation)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슈퍼 스타 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은 오는 14일부터 연중 최대 규모의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인 ‘슈퍼 스타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이스타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접속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선별로 판매 일정이 나뉜다. 일본·대만·중국·카자흐스탄 노선은 14일 오전 10시, 국내선과 태국

2

럭셔리 브랜드 협업부터 VIP 라운지까지…오레브리조트,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 입지 확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프리미엄 리조트 브랜드 오레브리조트가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이어가며 고급 회원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오레브리조트는 지난 달 18일 국내 최초로 마이바흐 멤버십과의 제휴를 진행했다.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서브 브랜드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 오너가를 비롯한 최상위 고객층의 선택을 받아온

3

브라더코리아, 네이버 ‘핫IT슈’서 라벨프린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벨프린터 인기 모델을 특별 구성과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브라더코리아는 오는 15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핫IT슈’에 참여해 대표 라벨프린터 모델인 ‘PT-P710BT’와 ‘PT-D610BT’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13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