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S, 필리핀 기지전환개발청과 MOU 체결...스마트시티 개발 협력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7:06:42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RMS PLATFORM은 뉴클락시티 부지에 스마트시티 인프라 개발 파트너십을 모색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필리핀 국영 기지전환개발청과 체결했다.


지난 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한국경제인협회, 필리핀상공회의소 등 양국 경제단체 주관으로 열린 ‘한-필리핀 비즈니스 포럼’에 RMS PLATFORM(이하 RMS)이 한국 대표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했다.

 

 

▲ 사진=BCDA

이번 비즈니스 포럼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을 비롯해 양국 기업인과 정부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고, 양국 기업·기관들은 인프라 개발, 무역 및 투자 등 총 13건의 기업과 경제단체 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필리핀 정부관계자 및 기지전환개발청(이하 BCDA)은 이번 비즈니스 포럼을 통해 RMS와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 및 통합운영플랫폼 등 스마트시티 인프라개발 및 스마트서비스제공에 대한 본격적인 협력을 위해 논의했다. RMS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BCDA와 RMS는 뉴클락시티의 전자정부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포함하여 시민과 로케이터를 위한 원스톱 상점으로, 도시정보,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서비스를 협업할 예정이다.

BCDA 회장 겸 CEO Joshua Bingcang은 “스마트하고 포용적인 도시 구축에 대한 한국 파트너들의 전문성을 공유하는 것은 뉴클락시티를 통해 필리핀의 도시 개발에 대한 글로벌 표준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그들의 전문성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클락시티를 스마트시티와 지속가능한 기술로 촉진하는 필리핀의 도시 개발 모델로 더욱 변화시킬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 및 관리를 위해 RMS와 양해각서를 체결해 뉴클락시티를 아시아에서 가장 선호하는 투자 및 관광 목적지로서 한국기업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도시를 탈바꿈시키고 매력을 강화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RMS는 지난 3월 필리핀 바코르 시티 (Bacoor City)의 경제적 발전에 기여할 스마트시티 도입 관련 미팅을 가졌고, 이번 행사에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사업추진 MOU를 체결했다.

현재 BCDA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대통령의 BBM(Build, Better, More)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클락시티 전체를 아시아의 투자 및 관광 목적지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을 시행 중이다. 이는 유엔 지속가능 개발목표(SDG), 특히 SDG 9와도 일치하며, 탄력적인 인프라 구축,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산업화 촉진, 혁신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필리핀 정부가 대규모 건설·인프라 국책 프로젝트를 다수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시티, 인력ㄱ정보 교류 등 건설·인프라 분야에서 MOU가 체결되어 이를 계기로 RMS의 필리핀 프로젝트 수주가 앞으로 본격화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