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업무협약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2 17:03:00
  • -
  • +
  • 인쇄
새로운 문화콘텐츠 생산과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박창식, 이하 ‘진흥원’)과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회장 양의식, 이하 ‘조직위’)는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AMF STUDIO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진흥원은 ‘문화로 한국과 세계를 잇는 네트워크 허브’라는 비전 아래 쌍방향 문화교류 사업 기획·지원, 조사 및 연구, 전문인력 양성 등 국제문화교류와 한류 진흥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조직위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 개최를 통하여 아시아의 모델과 패션·뷰티 관련산업을 세계에 알리며 아시아의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상징하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 왼쪽부터 이상희 이사, 김도연 전문위원, 주정은 위원, 윤덕호 팀장, 최정은 회장, 박창식 원장, 양의식 회장, 남상현 본부장, 권은진 위원, 장혜원 이사, 이정아 위원, 이기린 위원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하여 문화와 관련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박창식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원장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협력을 통하여 한류와 국제문화교류의 영역을 패션, 뷰티 산업으로 더욱 넓히겠다"고 말했다. 

 

양의식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회장은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확장되어 아시아의 대표적 문화교류 플랫폼으로 굳건히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박창식 원장, 남상현 경영전략본부장, 윤덕호 대외협력팀장, 김도연 전문위원과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양의식 회장, 이사 장혜원, 이상희, 조직위원 이기린, 주정은, 이정아, 권은진, 한국모델콘텐츠학회 최정은 회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방재시험연구원,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교육과정’ 개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0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특별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기업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나, 법에 대한 이해 부족, 모호한 조항 해석, 형사처벌 리스크

2

하나은행, 임영웅 담은 'HERO 체크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8일, 하나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은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ERO 체크카드'는 고객이 일상에서 카드 사용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유튜브·넷플

3

원광디지털대, ‘웰 에이징 뷰티 코칭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영등포구 50플러스센터에서 ‘웰 에이징(well aging) 50+ 세대를 위한 뷰티 코칭’ 특강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부동산 경매’, 6월 ‘얼굴경영’ 특강에 이어 진행되는 세 번째 릴레이 특강이다. 정원 20명이 조기에 모집 완료되며 외모 관리와 자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