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이마트 트레이더스 자체 브랜드 매출 한달에 20%씩 성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4-30 17:26:15
  • -
  • +
  • 인쇄
작년 9월부터 20여종으로 시작한 '티 스탠다드'...식품, 가전, 스포츠 등 품목다양화

SSG닷컴이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만든 자체 브랜드 '티 스탠다드'의 매출이 매달 평균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티 스탠다드는 작년 9월 20여종 상품으로 SSG닷컴 트레이더스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4월에는 80여종으로 상품을 다양화했다. 식품, 가공, 일상, 가전, 스포츠 등 카테고리가 확대된 것.
 

 

티 스탠다드는 상품 주요 속성에 집중해 품질을 높인 게 특징이다. 핵심 원재료를 증량하거나 새로 축사하고 상품 편의성 등 기능을 강화했다. 저마진 정책, 대량 매입 등으로 가성비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올 3월 매출은 전달대비 35%, 4월 매출은 전달대비 21%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1A 우유’로 나타났다. 1A등급 국산원유 100%를 담아 2.3L 3980원, 3L 5080원 등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누적 판매량 14만개를 돌파했다.

우유에 이어 두 번째로 판매가 높은 것은 2.4배 사이즈를 키운 ‘자이언트 키친타월(100매*12롤)’, 세 번째는 엄선한 생아몬드를 최적의 온도로 로스팅한 ‘미국산 볶음 아몬드(1kg)’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도 마니아층에게 입소문이 퍼지며 스포츠에서는 세인트나인 기술력으로 만들어 부드러운 타구감이 특징인 ‘티 스탠다드 3피스 우레탄 골프공 24입’, 가전에서는 750ml 와인을 최대 16병까지 보관 가능한 ‘티 스탠다드 더 와인 셀러’가 인기를 끈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오프라인 매장 인기 상품을 꾸준히 온라인으로 가져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구현 중이다.

지난달 5일부터는 20여종 미네랄이 함유된 ‘티 스탠다드 마이워터’ 생수 3종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다가오는 생수 성수기 시즌에 맞춰 2L*6입을 1880원, 500ml*20입을 3150원, 300ml*30입을 4980원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 쓱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오픈과 동시에 티 스탠다드 4월 판매수량 1위 상품에 올랐다.

SSG닷컴은 티 스탠다드 상품 인기에 힘입어 5월부터 한시적으로 트레이더스 전 상품 대상 1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이벤트를 실시한다. 트레이더스 점포 쓱배송 및 점포 택배배송 모두 해당되며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트레이더스몰은 대용량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매할 수 있어 지난해 기준 2019년 대비 매출이 60% 이상 크게 신장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트레이더스가 엄선한 가성비 좋은 ‘티 스탠다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다양하게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부산발 삿포로, 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올해 동계 시즌인 10월 26일부터 △부산-삿포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우선 부산-삿포로 노선은 매일 1회 운항으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1시 20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2시간 20분가량 소요된다. 다음으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2

2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타바스코와 함께하는 시푸드 시즌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지난 4일 전국 매장에서 ‘시푸드 시즌’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시푸드 시즌은 애슐리퀸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즌 중 하나로, 올해는 제철코어 트렌드에 맞춰 ‘폴링 인 시푸드(Falling In Seafood), 우리가 사랑한 제철 시푸드’를 콘셉트로 준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3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성별, 연령, 국적, 장애 여부에 관계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다양성을 포용하는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기적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뿐만 아니라 매장별 상시 채용, 장애인, 외국인, 경력단절 등 다양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