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인천 송도에 새 성전 준공…지역사회 소통과 화합의 장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9:05:21
  • -
  • +
  • 인쇄
올해만도 경남 밀양, 경기 평택에 이어 세 번째 새 성전 건립

그간에도 헌혈, 환경정화, 오케스트라 연주회 등 다채로운 영역에서 사회에 공헌해
▲ 8월 5일 인천 송도에 준공된 인천 송도 하나님의 교회 전경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8월 5일 인천 송도에 새 성전을 준공했다. 그동안 인천 전역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해 온 하나님의 교회는, 이번 송도국제도시 인근의 새 성전을 통해 진리의 전당이자 지역 화합의 장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앞서 밀양, 의왕, 평택고덕에 이어 송도 성전까지 입주를 마쳤고, 용인 신봉동과 세종 집현동에 위치한 교회도 8월 말 입주를 앞두고 있다.

 

새 성전이 들어선 동춘동은 송도국제도시와 인접한 지역으로, 뛰어난 교통 환경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 발달된 교육 여건을 갖춘 주거지역이다. 하나님의 교회 정지현 목사는 "이곳에 아름다운 성전이 세워진 만큼, 이웃과 사회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며 지역 사회의 화합에 기여하는 종교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며 "그리스도의 사랑이 넘치는 따뜻한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축된 '인천송도 하나님의 교회'는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연면적 2072.48㎡ 규모로 조성됐다. 밝은 대리석과 유리창, 푸른색 빗살무늬 외장재가 어우러진 외관은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내부에는 대예배실, 소예배실, 시청각실, 교육실, 식당 등이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필로티 구조를 통해 지상 주차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실용성을 높였다.

 

하나님의 교회는 단순한 예배 장소를 넘어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문화 공간의 역할도 해오고 있다. 오케스트라 연주회, 세미나, 이웃초청잔치뿐 아니라 가족애를 주제로 한 전시회, 청소년 대상 명사 초청 인성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인천낙섬 하나님의 교회'에서 직장인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 지난 6월 하나님의교회 학생 봉사단 ASEZ STAR 회원 30명이 인천 서구 소재 감자 농가에서 수확을 도왔다. 

이외에도 환경정화, 헌혈, 소외이웃 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왔다. 경인 아라뱃길 황어장터, 소래포구, 송도국제대로, 인하대 문화의 거리 등 인천과 수도권 각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고, 연수동·영종동·송림동 등 지역 구석구석을 돌며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에 힘썼다.

 

또한, 명절마다 취약계층에게 생필품과 식료품을 전달하고, 해마다 대규모 헌혈 캠페인 '전 세계 유월절 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를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6월 인천에서는 총 4만7000ml의 혈액을 기증했고, 839명의 성도가 참여해 생명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2023년부터는 장마철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빗물 배수구 관리 봉사도 진행 중이다.

 

전 세계 175개국에 7800여 지역 교회를 운영 중인 하나님의 교회는 392만 명의 신자가 활동 중인 글로벌 교회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3만1100회 이상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대한민국 대통령상 3회,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브라질 입법공로훈장, 페루 국회훈장 및 국가 최고 환경상 등 5200회 이상의 수상을 기록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럽을 반하게 한다"...바디프랜드, IFA 2025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5일(현지시각)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전자·IT 박람회인 ‘IFA 2025’에 참가해 K헬스케어로봇을 선보인다. 바디프랜드는 ‘피트니스 앤 디지털 헬스(Fitness & Digital Health)’홀에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확대된 규모의 전시 부스를 조성하고 “WE MOVE for Europe

2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변우석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앰버서더인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5FW Tech for Lifestyle’ 화보를 통해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기능과 패션의 하이브리드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3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 제주목장 안전관리 현장점검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지난 4일 제주목장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정부의 안전강화 기조에 발맞춰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다.제주목장 30주년 기념행사 직후 진행된 이번 점검에서 정 회장은 씨수말 마사, 동물병원, 실내언덕주로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안전 및 시설 관리 담당자들과 함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